경기도일자리재단, 취업전문과정 교육생 수료식 성료
이정민 기자 2023. 12. 10. 15:29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일 취업전문과정 수료식을 통해 총 105명의 기술 인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 김선영 경기도기술학교장, 신미숙 경기도의원 및 수료생 등 120명이 참석했다.
올해 진행된 취업전문 과정은 ▲첨단기계학과의 스마트기계&3D프린팅 ▲전기에너지과의 전기설비제어 ▲특수용접과의 특수용접과 파이프용접 ▲산업디자인과의 그래픽디자인 ▲자동차정비과의 친환경자동차정비 교육과정 등으로 지난 3월부터 9개월간 진행됐다. 재단은 교육과정별 성적 우수자 26명에 대한 경기도지사 표창, 도의회 의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특히 수료생 중 59명(56.2%)이 교육과정 수료 전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또 수료생 1인당 3개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다.
윤덕룡 대표는 “제조업은 모든 산업의 근간이자 뿌리산업으로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이끌어 온 기반”이라며 “수료생들은 기술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해 경제발전을 이끄는 사회의 일원이자 산업 일꾼으로서 책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간경화 환자, 주기적인 ‘간’ 초음파 필수
- [속보] 최 대행, 美 민감국가 지정에 “한미 협력 부정적 영향 없게 적극 협의”
- 수원문화재단, 2025 문화도시 동행공간 모집…“이웃과 우리 동네 ‘사랑방’ 만들기”
- ‘평등의 가치’ 내세운 정조의 리더십…경기도무용단 ‘5049 : 허공에 날린 화살’
- KT 위즈, 2025시즌 캐치프레이즈 ‘UP! GREAT’
- 윤 대통령 선고 임박⋯정권교체 55%·연장 40% [리얼미터]
- 특허보다는 오픈소스 전략...시장이 바뀌고 있다 [한양경제]
- 인천공항서 쓰러진 외국인 임산부… 병원 찾다 구급차에서 출산
- [속보] 권영세 "이재명 정권 잡으면 대한민국 위상 추락할 것"
- [속보] 이재명 "핵무장론 보기엔 그럴 듯…북한 같은 삶 각오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