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상급 센터백 극찬 → 암울한 수비력 맹비난. 180도 바뀐 B 뮌헨 센터백 평가. 현지매체 "투헬 감독, KIM 외에 수비옵션 무조건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 한 경기만에 180도 수비에 대한 평가가 바뀌었다.
축구전문매체 골닷컴은 10일(이하 한국시각) '바이에른 뮌헨이 암울한 수비력을 노출했다. 바르셀로나 센터백 로날두 아라우호의 영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실케 했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극찬했던 김민재-우파메카노 센터백 듀오에 대해 '암울한 수비력'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암울한 수비력! 센터백 영입 필요하다"
단 한 경기만에 180도 수비에 대한 평가가 바뀌었다. 내년 1월 겨울 이적시장을 앞두고 센터백 영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명확하게 했다.
축구전문매체 골닷컴은 10일(이하 한국시각) '바이에른 뮌헨이 암울한 수비력을 노출했다. 바르셀로나 센터백 로날두 아라우호의 영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실케 했다'고 보도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충격패를 당했다. 9일 독일 헤센주 프랑크푸르트 도이체방크 파르크에서 열린 2023~2024 분데스리가 1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 1대5로 완패했다.
시즌 첫 패배. 그리고 리그 2위를 유지했지만, 너무나 충격적이었다. 특히, 강력했던 수비가 완전히 무너졌다. 김민재와 다요트 우파메카노가 센터백 듀오를 이뤘지만, 속수무책이었다.
전반 31분에는 김민재의 수비 실수가 있었다.
세계적 명장 토마스 투헬 감독이 특히 싫어하는 장면이다. 그는 수비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때문에 강력한 빌드업, 전진 패스 능력보다는 매우 안정적인 센터백을 선호한다. 스리백을 많이 쓰고, 첼시 사령탑 시절 강력한 스리톱으로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일군 바 있다.
투헬 감독은 김민재의 수비 안정성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고, 바이에른 뮌헨 레전드 마테우스 회장 역시 '김민재는 훌륭한 수비수지만, 아직까지 기대했던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이미 지난 경기에서 수비 실수로 골을 헌납했던 김민재는 이날도 마찬가지였다. 전반 31분 왼쪽 측면의 공격을 제대로 끊지 못했고, 결국 실점으로 연결됐다.
최근 바이에른 뮌헨은 센터백 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다.
투헬 감독과 바이에른 뮌헨 스포팅 디렉터 크리스토프 프로인트는 바르셀로나 센터백 로날두 아라우호 영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화 통화를 통해 아라우호의 영입을 설득 중이다.
재정난으로 현금이 필요한 바르셀로나는 아라우호를 이적시킬 수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충분한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우루과이 출신 올해 24세 아라우호는 1m90이 넘는 키에 강력한 스피드를 지니고 있다. 수비 폭이 넓고 1대1 수비력이 좋다. '제 2의 버질 반 다이크'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월드클래스 센터백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김민재는 혹사 논란에 시달렸다. 그만큼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자원이 부족했다. 마티스 데 리흐트는 부상으로 그동안 개점휴업. 우파메카노도 부상과 복귀를 반복했다.
벤자멩 파바르(인터 밀란), 루카스 에르난데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을 떠났다. 게다가 내년 1월 김민재는 아시안컵에 차출된다. 바이에른 뮌헨 입장에서는 비상이었다.
때문에 그동안 센터백 보강은 김민재의 공백을 대비한 플랜이었다. 하지만, 프랑크푸르트전 완패로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 그동안 극찬했던 김민재-우파메카노 센터백 듀오에 대해 '암울한 수비력'이라고 평가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 재벌♥’ 신주아, 몹시 슬픈 소식..“6일 별세하셨다”
- 한예슬, 故김용호 언급..“너무 악해서 용납안돼, 진심 안타깝고 불쌍하다”
- 김광규 “전세사기 피해..공인중개사가 대신 사인, 1억원 날렸다”
- 샘 해밍턴, 김병만 '개콘 똥군기' 해명..“웃자고 한소리..형 그럴 사람 아냐”
- 안은진 “청룡 레드카펫 노출 사고..당황했지만 살면서 그럴수도 있는 것”('유퀴즈')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