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의 ‘협박카드’...윤석열에게 통했나 [공덕포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면 쇄신해 2024년 총선에 대비하자'며 출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7일 조기 해산을 공식 선언했죠.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우리가 50%는 성공했다"라고 밝혔지만, 혁신위 안건 중 현재까지 당 지도부가 수용한 것은 홍준표·이준석·김재원 징계 취소와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뿐입니다.
또 지난 5일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기현 대표 등 여당 지도부와 오찬 소식이 알려지면서, 정치권에서는 윤 대통령이 김 대표에 힘을 실어준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맛집 공덕포차 시즌3]
‘전면 쇄신해 2024년 총선에 대비하자’며 출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7일 조기 해산을 공식 선언했죠.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우리가 50%는 성공했다”라고 밝혔지만, 혁신위 안건 중 현재까지 당 지도부가 수용한 것은 홍준표·이준석·김재원 징계 취소와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뿐입니다. 또 지난 5일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기현 대표 등 여당 지도부와 오찬 소식이 알려지면서, 정치권에서는 윤 대통령이 김 대표에 힘을 실어준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는데요. 우리의 김작자(김성회 정치연구소 와이 소장)는 “김기현 대표가 대통령실과 나름의 수 싸움을 한 것 같다”라고 예측했습니다. 우리의 장깨비(장성철 공론센터 소장)는 “김건희 특검과 관련해 반란표가 나오면 어떻하냐? 그것을 무서워했던 것 같다”라고 분석했는데요. 〈공덕포차〉에서 확인하세요.
제작진
책임 프로듀서 : 이경주
프로듀서 : 김도성
작가 : 박연신
취재 데스크 : 김정필
출연 : 송채경화 장성철 김성회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장지남
카메라 : 권영진 장승호 박경원
자막그래픽디자인·섬네일: 김수경
연출 : 정주용 이규호 (pd295@hani.co.kr)
제작: 한겨레TV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아들 죽인 회사가 어떻게 무죄냐”…김용균 5주기 추모제
- 문재인 전 대통령 “합의 파기·대화 중단이 북핵 발전 촉진”
- ‘표적감사 의혹’ 유병호, 공수처 출석…수사 착수 1년4개월 만
- ‘위안부’ 손배소 승소 판결, 최종 확정…실제 배상까지는 험난
- 일요일도 포근한 날씨 이어져…강원영동·제주 등 일부 비 소식도
- 낯모르는 이들과 걷기…혼자 있어 충전하고 함께하며 주고받기
- “날 키워준 90대 치매 유모 내쫓지 말아달라”…아버지, 아들에 승소
- 빈뇨·야뇨·잔뇨…남성질환 ‘찜찜한 불청객’ [ESC]
- ‘연장에만 4골’ 수원FC, 난타전 끝에 부산 꺾고 1부리그 잔류
- “전두광 처럼 보일까 걱정”…‘서울의 봄’을 본 군인들 생각은? [The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