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역전승 성공’ 김완수 감독 “나부터 침착하려고 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12월 9일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용인 삼성생명-청주 KB스타즈/용인체육관.
후반에 (강)이슬이가 풀어주지 않았나 싶다.
Q. 전반 끝나고 라커룸에서 어떤 대화가 오갔나?흥분해서 혼도 낼 수 있지만, 이런 경기를 할 수도 있고 매 경기 잘할 수 없으니 나부터 침착하려고 노력했다.
강이슬이 캐치 앤 샷 던지는 걸 확인해줘야 하는데 그런 거에서 2~3개가 나와버리면 우리는 끊기고 상대는 올라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Q. 전반에는 리바운드 열세였는데?
공격보단 수비를 먼저 얘기했는데 전반에 그게 잘 안 됐다. 내 실수가 컸던 거 같고 후반에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졌다. 후반에 (강)이슬이가 풀어주지 않았나 싶다. 아쉬운 건 (김)민정이가 머리를 부딪히면서 부상이 나왔다. 별일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목에 충격이 왔다고 하더라.
Q. 전반 끝나고 라커룸에서 어떤 대화가 오갔나?
흥분해서 혼도 낼 수 있지만, 이런 경기를 할 수도 있고 매 경기 잘할 수 없으니 나부터 침착하려고 노력했다. 연습했던 대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자신감 얻고 잘 한 거 같다.
Q. 염윤아의 수비 영향력
윤아가 있으면 수비도 크지만, 정신적 지주 역할도 된다. 항상 벤치에서도 얘기해주고 선수 간의 피드백을 잘 전달해준다. 틀이 짜여 있다고 하지만, 대화로 맞추는 게 크다고 생각한다. 너무 잘해주고 있다. 여러 가지 부분에서 도움을 주고 있어서 고맙게 생각한다.
Q. 총평
전반에 주문한 걸 잘해줬는데 후반에 수비로 무너졌다. 그러다 보니까 공격에서 급해졌다. 강이슬이 캐치 앤 샷 던지는 걸 확인해줘야 하는데 그런 거에서 2~3개가 나와버리면 우리는 끊기고 상대는 올라간다. 선수들이 이런 방향으로 간다는 걸 알고 여유 있게 했으면 좋겠다.
Q. 윤예빈의 출전시간이 적었는데?
확인해봐야 할 정도는 아닌데 본인도 불편해해서 뺐다.
Q. 키아나 스미스의 복귀전은 어땠나?
100%는 아니라서 시간을 늘려가면서 봐야 한다. 예빈이도 그렇고 경기 뛰는 시간이 더 필요한 것 같다. 아직 자기 몸을 완전히 다 쓰지 못한다.
#사진_WKBL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