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남’ 포경 수술 논란 그새 잊었나, 이번엔 미성년자 샤워 장면 송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살림남'이 아동 출연자 샤워 장면을 내보냈다가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6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최경환이 아내 없이 다섯 아들을 돌보는 장면이 공개 됐다.
지난해 9월 '살림남'은 중학생인 홍성흔의 아들이 친구들과 동반으로 포경 수술을 받는 장면을 방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살림남’이 아동 출연자 샤워 장면을 내보냈다가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6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최경환이 아내 없이 다섯 아들을 돌보는 장면이 공개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독감 예방 주사를 맞고 온 최경환의 네 아들이 함께 욕조에 들어가 샤워를 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나뭇잎으로 아이들의 신체 일부를 가렸지만, 위쪽부터 욕조 안까지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샤워 장면이 1분여간 적나라하게 방송됐다.
샤워할 때도 동생들을 돌보는 첫째의 모습과 한 발짝 떨어져서 재차 입으로 육아를 하는 최경환의 모습을 대비하려는 의도로 해당 장면을 넣은 것으로 보이지만 시청자들은 미성년자 출연자의 샤워 장면을 굳이 내보낼 필요가 있었냐고 지적했다. 특히 최경환의 첫째 아들은 올해 11살로 사춘기를 앞두고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한 상황.
지난해에도 ‘살림남’은 유사한 논란으로 뭇매를 맞았다. 지난해 9월 ‘살림남’은 중학생인 홍성흔의 아들이 친구들과 동반으로 포경 수술을 받는 장면을 방송했다. 이 과정에서 제작진은 수술댕에 누워있는 상반신과 수술 과정, 수술 후 고통을 느끼는 모습까지 공개했다.
방송 후 일부 시청자들은 아이들의 포경 수술을 예능 소재로 사용한 것이 부적절했고, 성학대에 가깝다고 지적했다. 당시 KBS 시청자센터 청원 게시판에도 방송 내용을 지적하는 시청자의 비판이 이어졌다.
결국 제작진은 “방송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청소년기 자녀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하고자 했던 부부의 고민에서 시작됐다. 가족 사이에서도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쉽지 않았던 자녀의 성교육과 포경 수술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하지만 가족들이 ‘성(性)’에 관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누는 모습을 보여드리려했던 제작 의도와 달리,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기회를 거울삼아, 향후 더욱 신중하게, 방송을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사과했다.
‘살림남’은 출연진에 대한 욕설, 비방 등을 막고자 시청자 게시판이 비공개로 운영되고 있는 상태로, 샤워 장면 논란에 대해서도 아직까지 제작진의 입장은 나오지 않은 상태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 “BTS 뷔 집서 한두달 얹혀살아, 부모님끼리도 친해”(채널십오야)
- 한예슬, 故김용호 사망 언급 “악한 행동 용납 NO, 안타깝고 불쌍”
- 서동주, 실리콘밸리 억만장자와 연애? “검소하게 호숫가 수영” (돌싱포맨)
- “최초 열애 커밍아웃” 정우성, 10년 만난 여친→이지아 공개 열애 재조명
- 백종원♥소유진 막내딸, 발레로 쏙 들어간 배‥갈수록 母 판박이 미모
- 서동주, 경탄 나오는 비키니 몸매…실리콘밸리 억만장자 반할만
- 심진화 “♥김원효와 부부 관계하다 식탁 강화유리 깨져, 결국 나무만 놔”(비보티비)
- 박진영 청룡 굴욕 비하인드, 김혜수 “내가 다가갈까” 밀착 스킨십(피디씨)
- 소녀시대 태연, 변심한 前 남친에 “아프고 힘들길 기도” 대신 저주
- “정말 미안해” 율희 최민환 결혼 5년만 파경, 세 아이 양육권 합의 어떻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