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정규 2집, 英 오피셜 앨범 차트 2위…글로벌 강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정규 2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를 강타했다.
8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은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은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양대 차트로 불린다. 영국의 음악 메인 차트로, 일주일 동안 영국에서 판매된 실물 앨범,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수치 등을 기반으로 순위를 집계한다.
에이티즈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로 해당 차트 톱10에 처음 진입했다. K팝 보이그룹 중에선 ‘방탄소년단(BTS)’ 다음 성적이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에 이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까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총 2장의 앨범을 올리며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170만 장의 초동 판매량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동시에 세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발매 3일차에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1000만 회를 돌파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죽인 적 있다” 술자리 한마디에 끝난 19년 도피 [그해 오늘]
- "아이가 10개월 지난 유산균을 먹었어요"…혼비백산 '엄빠'[하이, 육아]
- 이상민 장관 "제주 행정체제 개편…주민투표 요청 시 적극 검토"
- 비트코인 연일 급등에 ‘코인 불장’ 재현 가능성↑…수혜주는
- 김광규 전세사기 고백…"11년간 번 돈 다 날려, 공인중개사 대리 사인"
- 태연, 팬사인회男 난동에 "고생해 만든 앨범, 내 앞에 집어던져"
- “주말에 아빠랑 영화봤다”는 유리아양, 역대 수능 만점자 어록 살펴보니
- ‘불륜남’ 데리고 연말모임 온 친구, 모른 척 해야 할까요[양친소]
- 개식용금지법, 불발 위기…“육견협회 개 풀기”에 ‘어물쩡’ 대는 야당
- “유서 써라”…기저귀 천으로 70대 아내 목 감은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