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英 ‘오피셜 앨범 차트’ 2위...막강한 글로벌 영향력
2023. 12. 9. 1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티즈(ATEEZ)가 정규 2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를 강타했다.
8일(현지시간 기준)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은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대기록을 세웠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즈(ATEEZ)가 정규 2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를 강타했다.
8일(현지시간 기준)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은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대기록을 세웠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메인 차트로, 일주일 동안 영국에서 판매된 실물 앨범,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수치 등을 기반으로 순위를 집계한다.
에이티즈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로 해당 차트 TOP 10에 첫 진입, 이는 K팝 보이그룹 중 ‘방탄소년단(BTS)’ 다음으로 알려져 전 세계 음악팬들의 놀라움을 샀던 바 있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에 이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까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총 2장의 앨범을 올리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줬고, 이번 앨범을 통해 해당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달성하며 ‘월드 클래스’의 위상을 떨쳤다.
에이티즈는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BLACKPINK)’ 다음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린 K팝 그룹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4세대 아이돌 중 유일하게 2위로 진입하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며, ‘K팝 대세 아티스트’로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써 내려가는 중.
또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미친 폼(Crazy Form)’은 지난 8일 KBS2 ‘뮤직뱅크’ 12월 2주 K-차트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이를 자랑하며 1위를 거머쥐었다. 이에 에이티즈는 ‘미친 폼’으로 벌써부터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10일 오후 3시 40분에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여 ‘미친 폼’ 무대를 펼친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nt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