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황금빛 인기-ing…英 오피셜 차트 5주 연속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 앨범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꾸준히 글로벌 흥행을 잇고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 측이 9일(한국시간 기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은 앨범 차트 71위를 기록했고 앨범 타이틀곡인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싱글 차트 74위로 두 차트에 나란히 5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오피셜 차트 측이 9일(한국시간 기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은 앨범 차트 71위를 기록했고 앨범 타이틀곡인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싱글 차트 74위로 두 차트에 나란히 5주 연속 차트인했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싱글 다운로드’와 ‘싱글 세일즈’에서 일제히 역주행하며 각각 12위와 17위에 진입했고, ‘피지컬 싱글’에서는 77위에 올랐다. ‘골든’은 ‘앨범 세일즈’ 64위, 피지컬 앨범 65위, 스코티시 앨범 70위 등에 들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이날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집계기간 12월1일~7일)에서 솔로 싱글 ‘세븐’(Seven)이 13위,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18위를 기록했다.
한편 정국은 오는 12일 멤버 지민과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 두 사람은 동반 입대로, 이들이 입소하는 신병교육대는 앞서 가장 먼저 입대한 방탄소년단 진이 현재 조교로 복무하고 있는 곳으로 화제를 모았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인이 이순신 장군 밟는다” 부산 보행로 타일, 결국
- 뒤집힌 차에서 빠져나왔는데...28m 다리 아래로 투신
-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 SNS에 욕설·막말한 20대 입건
- 생후 3일 딸 살해...분리수거장에 버린 母, 징역 15년 구형
- '쿵쿵' 이웃 갈등 없어질까.. '층간 소음' 초강력 대책 나왔다
- '골든걸스', 평균나이 59.5세 신인 걸그룹의 깜짝 돌풍[스타in 포커스]
- 검찰 '황의조 사생활 영상' 유포·협박한 친형수 구속기소
- 38년 돌본 뇌병변 딸 살해한 60대…“혼자 살아남아 미안하다” [그해 오늘]
- "동료 총살당하고 창 없는 방 갇혀"…하마스에 잡혔던 인질의 50일
- "이틀간 50만명 방문"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된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