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 속보 "오타니 결정 임박…빠르면 오늘 중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결정이 임박했다.
특히나 8일 'USA투데이'는 "다저스가 오타니와 계약할 강력한 후보라는 매우 뚜렷한 징후가 하나 있다. 다저스가 최근 켈리에게 전화를 걸어 오타니를 위해 등번호 17번 양보를 요청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미국 언론에서는 오타니가 북미 스포츠 사상 최고액인 총액 5억~6억달러 수준의 계약을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오타니가 계약을 하기로 결심한 팀이 공개되면, 구체적인 계약 규모도 드러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오타니 쇼헤이의 결정이 임박했다. 빠르면 하루 내에 계약을 한다는 소식이다.
미국 'MLB네트워크' 존 모로시 기자는 8일(한국시각) "오타니 쇼헤이의 결정이 임박했다. 아마도 오늘 중으로 결정될 것(Shohei Ohtani's decision is imminent, possibly as early as today)"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오타니의 선택에 있어 최종 결승전에 진출한 팀"이라고 덧붙였다.
오타니가 드디어 결단을 내렸다는 뜻이다. 오타니 쟁탈전을 둘러싼 유력 후보들은 며칠 사이 점점 범위가 좁혀지고 있었다. 가장 유력한 후보는 LA 다저스와 토론토 블루제이스 그리고 원 소속팀인 LA 에인절스다.
가장 앞서있어있던 후보는 단연 다저스다. 아시아 선수들이 선호하는 서부 지역, 그것도 캘리포니아를 연고로 한다. 오타니는 에인절스에서 뛰었기 때문에 LA가 친숙하다. 환경적인 면에서 크게 적응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다저스는 뉴욕 양키스와 더불어 메이저리그 '투톱' 구단이다. 큰 팬덤과 대형 투자를 하는 '빅마켓'이다. 특히나 오타니는 에인절스에서 팀 성적 그리고 우승에 대한 갈증이 큰 상황이라, '우승 할 수 있는 팀'인 다저스가 충분히 매력이 있다.
특히나 8일 'USA투데이'는 "다저스가 오타니와 계약할 강력한 후보라는 매우 뚜렷한 징후가 하나 있다. 다저스가 최근 켈리에게 전화를 걸어 오타니를 위해 등번호 17번 양보를 요청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며칠 사이 급부상한 경쟁팀은 토론토다. '스타'가 필요한 토론토는 그 어느때보다 공격적적으로 오타니 영입전에 뛰어들었다. '디 애슬레틱' 짐 보우덴 기자는 모로시의 속보를 '리트윗'한 후 "아마 다저스 아니면 토론토일 것"이라면서 "최근 오타니가 직접 더니든(토론토 스프링캠프 시설)을 방문한 이후 토론토가 급격히 유력 후보로 치고 올라섰다"고 덧붙였다.
물론 오타니가 어떤 팀을 최종 선택할지는 발표가 되기 전까지는 확신할 수 없다. 처음 에인절스와 계약할 때 처럼 반전이 있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중요한 것은 계약 규모다. 미국 언론에서는 오타니가 북미 스포츠 사상 최고액인 총액 5억~6억달러 수준의 계약을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오타니가 계약을 하기로 결심한 팀이 공개되면, 구체적인 계약 규모도 드러난다. 6억달러에 육박할 것이라는 게 중론이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 재벌♥’ 신주아, 몹시 슬픈 소식..“6일 별세하셨다”
- 안은진 “청룡 레드카펫 노출 사고..당황했지만 살면서 그럴수도 있는 것”('유퀴즈')
- 이소라 “신동엽, 결별 후 3500만 원 명품 선물..현재 7000만원”
- 홍진경 “김치사업, 연예인이라 협박 多..인생 고통스러웠다”
- 이혜영 “남자 이제 지겨워 여자 좋아할 수도..한평생 남자만 좋아할 일 있냐” 파격 선언 (꽃밭병동)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