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교과서’ 임한별, 한국전쟁 종전 70주년 기념 공연 튀르키예 찾는다
가수 임한별이 뜻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임한별은 오는 9일(현지 시각) 튀르키예 공화국 앙카라 MTA 사드레틴 알판 컨퍼런스 홀에서 개최되는 ‘K-시리즈 뮤지컬 콘서트’에 참석한다.
‘K-시리즈 뮤지컬 콘서트’는 튀르키예 공화국 건국 100주년 및 한국전쟁 종전 7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공연이다. 문화와 예술을 통한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양국의 교류와 연대를 강화할 수 있는 자리로, 현지인 참전 용사와 가족들도 참석한다.
임한별은 이 행사에 공식 초청되어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자리를 빛낸다. 국보급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발성의 정석’, ‘보컬 교과서’로 불리는 대세 보컬리스트인 만큼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며 한국에 대해 더욱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한별은 ‘이별하러 가는 길’,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 ‘떠나보낼 준비해 둘걸 그랬어’ 등 수많은 명곡을 보유한 ‘이별 발라드 장인’이다. 뿐만 아니라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철인왕후’, ‘더 킹 : 영원의 군주’, ‘동백꽃 필 무렵’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OST로 진한 감성을 선사해 왔다. 이에 임한별이 ‘K-시리즈 뮤지컬 콘서트’에서 선보일 K-드라마 감성과 고품격 라이브에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뜻깊은 음악적 행보로 또 한번 폭넓은 보컬 스펙트럼을 증명할 임한별은 허각, 신용재와 프로젝트 그룹 허용별을 결성하고 폭발적인 보컬 시너지를 내고 있다. 임한별이 속한 허용별은 오는 23일 대구를 시작으로 ‘허용별 콘서트 : 보컬 전쟁 “The War of Vocalists”’을 개최하고 성남, 부산, 광주, 대전을 찾아 관객들을 만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