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신임 대표에 이명순 前 금감원 수석부원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후보추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8일 대표이사 후보 결정을 위한 최종 위원회를 열고, 이명순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을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후 금융위원회 구조개선 정책관과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추천된 후보자는 이사회 결의와 공직자윤리위원회 취업심사 승인절차를 거쳐 오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후보추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8일 대표이사 후보 결정을 위한 최종 위원회를 열고, 이명순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을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1968년생으로 대구 대륜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 후보자는 미국 듀크대학에서 국제개발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은 뒤 행정고시 36회로 관가에 입문했다. 이후 금융위원회 구조개선 정책관과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추천된 후보자는 이사회 결의와 공직자윤리위원회 취업심사 승인절차를 거쳐 오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방침이다. 대표 임기는 내년 1월 2일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텅 빈 채 그저 달리네… 당신이 겪는 그 증상의 이름은 ‘시들함’
- 中, 석화단지 또 증설 완료… 갈수록 심화하는 중국발 공급과잉
- [2024 연말정산]⑥ 10일 남은 2024년… 막판 절세 포인트는?
- [정책 인사이트] 스크린 파크 골프장·PC방·건강관리실로 변신하는 경로당
- [시승기] 비·눈길서도 돋보이는 ‘포르셰 911 카레라’
- 무너진 30년 동맹…퀄컴, ARM과 소송서 승소
- “탄핵 시위 참가자에 음식·커피 주려고 내 돈도 보탰는데 별점 테러” 자영업자들 하소연
- 中에 신규 수주 밀린 韓 조선… “효율·경쟁력은 더 높아져”
- 치솟는 프랜차이즈 커피값에… ‘한 잔에 500원’ 홈카페 경쟁
- 늦은 밤 소주잔 기울이며 직원 애로사항 듣는 김보현 대우건설 사장, ‘사람’과 ‘소통’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