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보스 “식물자원 산업화 활성화 꾀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식물 유전체 분석기업 인포보스는 8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하나홀에서 개최한 '식물자원 산업화를 위한 분야별 과학기술네트워크'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네트워크는 식물자원 산업화를 위해 AI, 컴퓨터 공학, 생명공학, 약학 생물정보학, 한의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정보를 활용한 공학과 과학적 접근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취지로 결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식물 유전체 분석기업 인포보스는 8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하나홀에서 개최한 '식물자원 산업화를 위한 분야별 과학기술네트워크'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세미나에는 인공지능(AI), 컴퓨터공학, 생명공학, 약학, 생물정보학 한의학 등 다양한 분야 교수와 전문연구자 등이 참여했다. 생물의학 데이터와 게놈, 생물자원 활용, AI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약리학적 적용 등 4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과학기술네트워크는 식물자원 산업화를 위해 AI, 컴퓨터 공학, 생명공학, 약학 생물정보학, 한의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정보를 활용한 공학과 과학적 접근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취지로 결성됐다. AI 기반의 유전체·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식물자원을 산업화하기 위한 각 분야별 연구 교류 네트워크다. 바이오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세대 과학기술 활용과 식물자원 산업화 모델을 제고한다.
박종선 인포보스 공동대표는 “식물자원 산업화를 위한 분야별 과학기술 네트워크는 학술적 연구를 넘어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엔솔, 폴란드 ICPT에 3년간 20만개 배터리 모듈 공급
- '尹 거부권' 노란봉투법·방송법, 국회 재표결서 부결
- 벤츠, E클래스 럭셔리 세단 '더 뉴 E-클래스' 다음달 출시
-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60억 주인공 나왔다… '287번' 이민 조정관
- '미래차 특별법' 등 국회 통과…첨단산업 생태계 활성화 가속
- DS단석, 연내 상장 마무리...원료 경쟁력으로 대기업과 경쟁
- 하이로닉 “브이로리프팅 HIFU+RF 결합 시술 시너지 효과 입증”
- 벤처기업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상시법 전환 길 열려
- 개도국, 유럽發 탄소세 우려 커져…“재생에너지 부담, 전환 연료 천연가스 불가피”
- 조희대 대법원장 임명안, 국회 본회의서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