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7일 2023년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하여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지역사회보장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보고회는 시 협의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약 150명과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도 ‧ 시의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하모니 색소폰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활동보고, 우수사례 발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7일 2023년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하여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지역사회보장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한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보고회는 시 협의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약 150명과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도 ‧ 시의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하모니 색소폰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활동보고, 우수사례 발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워크숍, 9개 분과별 다양한 정책제안 및 공모사업을 추진하였으며 1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취약계층 안부확인 사업, 주거환경 개선, 세대교감 프로그램, 추억사진 촬영,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치매예방 교실 등 각 읍면동의 복지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였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으로써 지난 1년간 함께 노력해준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모두가 행복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본사 인력→자회사 전출 마감…외부 채용 시장 열려
- 방통위, TBS 비영리법인 정관변경 신청 재차 반려
- 한국앤컴퍼니, 3분기도 사상 최대 매출 3813억원…"글로벌 실적 호조"
- 안랩, 3분기 영업이익 85억원…전년比 2.5%↑
- KT "세계 최초 8K IPTV 출시"...'콘텐츠 혁신'으로 유료시장 성장 자신
- 중국 누리꾼, 이번엔 부채춤으로 '난리'…"한국이 부채춤 훔쳐 갔다"
- 이윤수 교수 "주택대출 엄격한 DSR 필요…전세 폐지해야"
- 금감원 압박에 무궁화신탁, 케이리츠 경영권 매각한다
- 롯데칠성음료, 3분기 영업익 787억원…전년比 6.6% ↓
- 일동제약그룹, '바이오유럽' 참가…"기술수출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