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글로벌 출시 외

조민욱 기자 2023. 12. 8. 16: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넥슨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더 파이널스는 역동성과 전략성을 지향하는 1인칭 팀 대전 슈팅게임으로, 자유로운 폭파 매커니즘을 통해 한계 없는 슈팅 액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월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명,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명, 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하며 차세대 슈팅 게임으로 기대를 모았다.

PC(Steam), Xbox 시리즈 XlS, PlayStation 5에서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며, PC 플랫폼에서도 게임패드를 사용해 플레이할 수 있다. 체형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 무기, 가젯이 다른 캐릭터 3종, '모나코', '서울', '라스베이거스(VEGAS)' 등 세계 명소를 기반으로 제작한 4종의 맵을 플레이할 수 있다.

24명이 여덟 팀으로 나뉘어 '금고'를 확보하고 지키는 '토너먼트', 9명이 부담 없이 플레이하는 '퀵 캐쉬', 48명이 경쟁하는 '랭크 토너먼트', 네 팀이 가장 많이 '코인'을 모아야 하는 '뱅크 잇' 모드 등을 제공한다.

더 파이널스는 시즌제로 운영하며 정식 출시를 기점으로 시즌 1을 시작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환상의 도시, 복싱의 메카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 'LAS VEGAS'를 만나볼 수 있고, 이번 맵 역시 전장의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리는 역동성을 지니고 있다. 가상세계에서 게임쇼를 펼치는 '더 파이널스' 세계관의 비밀과 관련한 첫 번째 실마리를 찾아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꾸미는 코스튬 시스템도 제공하며, 팬더, 발레리나 등 독특한 콘셉트의 스킨도 장착할 수 있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미션을 수행해 레벨을 올리며 96개의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 시스템도 선보였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고난'을 오는 9일 정식 출시한다.

신규 리그 고난에서 이용자는 취록의 야생림에 들어가 고난의 근원과 대적해야 한다. 지역 내 여러 종류의 '도깨비불'을 모아 필드 몬스터에게 흡수시켜 강화할 수 있고, 이를 처치 시 각종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고난 리그 업데이트와 함께 리그 전용 추가 전직 클래스도 도입했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한 '아즈메리 방랑자' NPC들을 통해 세 가지 신규 전직 클래스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이들은 시신을 활용해 자신이 입는 피해를 줄이거나, 또는 인벤토리를 추가하는 등 여러 능력을 보유해 한층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체 퀄리티 젬', '미궁 투구 인챈트', '고유 한계치 주얼'은 '변성 젬'이라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했다. '변성 젬'은 기존 스킬과 기능 및 밸런스가 다른 대체 버전으로, '영원의 미궁' 끝에 위치한 신성한 샘을 젬 제작 장치로 변경해 한층 다양한 재미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에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의 메인 도시 '에스타바니아'를 오는 1월11일까지 겨울 테마로 변경한다. 특히 에스타바니아 중앙에 위치한 분수대를 2.5주년 기념 트리로 교체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신규 이마젠으로 다람쥐 형상의 '라이'를 추가하고, '스윗 니트' 등의 겨울 신규 코스튬과 신규 탈 것 '펭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2.5주년 스페셜 소환 진행 시 '희귀 ★4 이마젠,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2.5주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2.5주년 기념 스페셜 소환 쿠폰 총 250장을 지급한다. 2.5주년 기념 미션형 플레이 이벤트로는 '에스타바니아 겨울 축제', '플러프 조각상', '모험 기록' 등을 진행해 '클로이의 손뜨개 모자', 신규 탈 것 '2.5주년 폭죽'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아울러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제2의 나라 총괄 디렉터가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2.5주년 기념 D의 감사 편지'를 공개한다. 편지는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쿠폰 그리고 Q&A 등으로 구성했으며,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공개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진행한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은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스타어레이(이하 스타어레이)'가 개발한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이번 OBT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이번 OBT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유명 선수를 영입할 수 있고 빠른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테스트 전용 재화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축구 경기 플레이의 재미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들을 속도감 있게 즐길 수 있다.

테스트 기간 중 열리는 이벤트에 참여 시 정식 출시에 맞춰 레전드 등급의 유명 선수 등 최고급 선수카드를 포함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NHN 제공

NHN은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에 길드시스템을 오픈하고 콘텐츠를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는 길드시스템이다. 게임 내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하며 소통하는 SNG 장르의 본질적인 재미를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추가한 것이다. 이용자는 길드 채팅, 출석체크 등 더욱 다양한 소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길드시스템 외에 경기장, 우파루 서식지, 동굴 등에서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했다. 경기장 시즌1 종료 및 시즌2 시작에 따라, 시즌1 전체 랭킹 1~3위는 특별한 트로피 장식 아이템을 받는 한편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또한 숲 속성 및 불 속성 우파루 서식지의 레벨은 5단계까지, 동굴 레벨은 9단계까지 추가했다. 우파루 서식지의 경우 단계별 업그레이드 진행 시 각 서식지의 우파루 수용 가능 마리수 및 마나볼 저장량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동굴은 업그레이드 시 단계별로 수용 가능한 우파루 마리수를 확장시킬 수 있다. 이밖에 새로운 별 속성 우파루인 '루핀'을 추가했다.

다양한 신규 이벤트도 시작했다. 새로 추가된 별 속성 우파루 '루핀' 소환 이벤트와 우파루 '크로펫' 소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소환 마리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서는 '루핀 크로스 노하우 공유' 이벤트, '최애 우파루 소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에 7.1버전 '단절된 땅과 별의 화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리세오의 신규 SP 슈트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이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42장과 테마 이벤트 '번성의 여행: 반격전'을 추가했다.

성진 속성의 출혈 서포터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은 적에게 출혈 게이지를 누적하며, 성진 적을 공격할 때 더 높은 대미지를 입힌다.

특히 필살기 발동 시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그리세오가 광선검으로 폭파시키며, 부서진 운석 파편들로 범위 내 적에게 출혈 게이지를 부가한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42장에서는 새로운 보스전이 오픈, 이용자는 다양한 타입의 후카를 조종해 사의 맹공을 상대하게 되며, 그리세오는 서포터로서 후카를 지원한다.

또한 한정 이벤트 '은하수로 가는 계단'을 개방하며 4성 이벤트 성흔 '키아나· 시험 준비 (상)',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 조각, 태고의 의지, 수정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 전략 콘텐츠 '번성의 여행: 반격전'이 테마 이벤트로 새롭게 추가했으며, 그리세오의 다양한 카드를 전장에 배치하면 아군 유닛이 지정된 루트를 따라 자동으로 전투한다.

새로운 테마 이벤트는 천오백 년 전 그리세오가 방주를 타고 탐사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다. 이벤트 참여 시 염야성연 신규 코스튬, 수정, SP 도구, 1/3 결정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 임무 4개와 로그인 임무 1개 중 4개를 완료하면 S급 캐릭터 '의식의 율자' 캐릭터 카드를 지급한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겨울 프로모션'을 내년 1월3일 점건 전까지 진행한다.

먼저 '버닝 이벤트'에서는 각종 경험치 및 아이템 드롭률이 증가하고 에피소드 17~19 클리어 시 경험치가 2배 늘어난다.

'MD 클리어 이벤트'에서는 기간별로 퀘스트 보상을 지급한다. 12월20일 점검 전까지는 에피소드 17~18, 12월 20일 점검 후부터 내년 1월 3일 점검전까지는 에피소드 19~20, 글래스트 헤임이 퀘스트 대상 지역이다. 퀘스트를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는 에피소드별로 선물 박스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라그나로크 온라인 '겨울 눈꽃 축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행 퀘스트 '눈꽃 다발 만들기'와 일일 퀘스트 4종에 참여하면 퀘스트마다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퀘스트 공통으로 '눈꽃 보상 상자' 랜덤 1종을 증정하며 퀘스트 종류에 따라 '눈사람 버프' 등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