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신화: 오공, 2024년 8월 20일에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게임사이언스 기대작 '검은 신화: 오공'이 2024년 8월 20일 출시를 확정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서유기를 원작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서유기는 삼장법사가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과 함께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검은 신화: 오공은 그 여정을 모두 끝낸 이후 시간을 다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게임사이언스 기대작 '검은 신화: 오공'이 2024년 8월 20일 출시를 확정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서유기를 원작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시점은 다르다. 서유기는 삼장법사가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과 함께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검은 신화: 오공은 그 여정을 모두 끝낸 이후 시간을 다룬다.
삼장법사를 도와 공을 세워 투전승불이 된 손오공. 하지만 이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 진짜 손오공은 그의 힘을 시기하는 자들로 인해 500년 동안 봉인됐으며 가짜 손오공이 투전승불을 가로챈 것이다. 500년 만에 봉인에서 풀려난 손오공이 그 배후를 찾아 떠나는 스토리를 담았다.
2023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된 트레일러는 "세상 사람 모두 신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안다. 그저 권력을 내려놓지 못할 뿐이지. 예전에 명예롭던 이들은 어찌됐는가. 그저 황량한 무덤만 남았다"는 의미심장한 대사로 시작한다.
이후 각종 요괴들 조명되고 이르 물리치는 손오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요괴들은 천명을 강조한다. 누구는 받아들이는 반면 누군가는 의심을 품고 있었다. 이들과 전투를 펼치는 손오공. 방대한 스케일의 전투가 인상적이다.
중국 무협 기반 소울라이크 게임이라 그런지 전투에서는 엘든 링, 블러드본, 다크소울 등 원조 소울라이크 게임보다 액션과 모션 속도가 빠르다. 트레일러는 전기를 사용하는 지네 요괴와의 전투에서 위기를 맞이하는 손오공의 모습으로 종료된다.
트레일러를 감상한 팬들은 "드디어 나오네", "트레일러가 게임 플레이 기반이면 정말 기대할 만한 작품이다", "몬스터 디자인 마음에 든다", "그래픽 더 좋아진 것 같은데", "조작감과 최적화 그리고 분량만 보장하면 역대급 게임이 될 것", "개발 멈춘 줄 알고 걱정했는데 이렇게 출시일 공개되니까 기쁘다" 등 기대감을 표했다.
- 검은 신화: 오공 공식 트레일러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