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제2의 나라’ ‘에스타바니아’ 겨울테마 변경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입력 2023. 12. 8.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의 나라 ‘에스타바니아’ 겨울테마 변경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에서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의 메인 도시 ‘에스타바니아’가 1월 11일까지 겨울 테마로 변경된다.

특히 ‘에스타바니아’ 중앙에 위치한 분수대를 2.5주년 기념 트리로 교체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이마젠으로 다람쥐 형상의 ‘라이’를 추가하고 ‘스윗 니트’ 등의 겨울 신규 코스튬과 신규 탈 것 ‘펭군’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5주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2.5주년 기념 스페셜 소환 쿠폰 총 250장을 지급한다.

2.5주년 기념 미션형 플레이 이벤트로는 ‘에스타바니아 겨울 축제’, ‘플러프 조각상’, ‘모험 기록’ 등을 진행해 ‘클로이의 손뜨개 모자’, 신규 탈 것 ‘2.5주년 폭죽’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제2의 나라 총괄 디렉터가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2.5주년 기념 D의 감사 편지’를 공개한다.

◆ ‘이터널 리턴’, ‘부산 이스프츠 글로벌 교류전’ 개최

이터널 리턴 ‘부산 이스포츠 글로벌 교류전’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은 ‘이터널 리턴’ 한국 대표팀과 해외 대표팀이 맞붙는 ‘부산 이스포츠 글로벌 교류전’을 오는 9일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브레나’에서 개최한다.

‘부산 이스포츠 글로벌 교류전’은 ‘이터널 리턴’ 정식 오픈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행사다.

글로벌 5개 지역을 대표하는 최상위권 팀이 부산에서 자웅을 겨룬다.

이번 글로벌 교류전에는 한국, 일본, 중국, 북미, 동남아 등 총 5개 지역을 대표하는 8팀 2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미래앤세종’과 ‘샤크’팀이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며 일본은 ‘쇼치쿠바이’, 중국은 ‘탕쉬’, ‘불스아이즈’, 북미는 ‘노플레임’ 동남아는 ‘라그나로크’팀과 ‘비 코마치’팀이 각각의 지역을 대표해 출사표를 던졌다.

9일 11시부터 오픈되는 글로벌 교류전 행사장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이터널 리턴’ 리그에서 큰 활약을 해온 ‘Zerojin’ 윤영진 선수로부터 직접 게임을 배우는 ‘이터널 리턴 원데이 클래스’, 15층 블루스페이스 현장에서 즉석으로 팀을 짜 참가할 수 있는 ‘이터널 리턴 플레이존’, ‘눈물젖은 빵’ 과 같은 게임 내 음식을 실제로 맛볼 수 있는 ‘윌슨 베이커리 콜라보 카페’ 외에도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 ‘굿즈샵’ 등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 ‘우파루 오딧세이’ 길드 시스템 오픈

우파루 오딧세이 길드 시스템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에 길드시스템을 오픈하고 콘텐츠를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는 길드시스템이다.

이용자는 길드 채팅, 출석체크 등 더욱 풍부한 소셜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길드시스템을 우파루의 성장과 강화, 전투 등에 대한 노하우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인게임 커뮤니티로 확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길드시스템 외에 경기장, 우파루 서식지, 동굴 등에서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경기장 시즌1이 종료되고 시즌2가 시작됨에 따라 시즌1 전체 랭킹 1~3위는 특별한 트로피 장식 아이템을 받는 한편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숲 속성 및 불 속성 우파루 서식지의 레벨은 5단계까지, 동굴 레벨은 9단계까지 추가됐다. 우파루 서식지의 경우 단계별 업그레이드 진행 시 각 서식지의 우파루 수용 가능 마리수 및 마나볼 저장량을 확장시킬 수 있다. 또 새로운 별 속성 우파루인 ‘루핀’이 추가됐다.

다양한 신규 이벤트도 시작했다. 새로 추가된 별 속성 우파루 ‘루핀’ 소환 이벤트와 우파루 ‘크로펫’ 소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소환 마리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서는 ‘루핀 크로스 노하우 공유’ 이벤트, ‘최애 우파루 소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우파루 IP를 이어받은 컬렉션 SNG다. 우파루 IP 팬층과 캐주얼 전투 게임 이용자층 공략에 성공하면서 출시 후 2주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1위, 최고 매출 5위를 기록했다.

Copyright©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