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에이카’ 레이드 던전 ‘뮤타시아-빙하지구’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12. 8.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카 ‘뮤타시아-빙하지구’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에이카’의 서비ㅡ 15주년을 맞아 신규 레이드 던전인 ‘뮤타시아-빙하지구’를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던전은 99레벨 이상 2~6명이 동시 입장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로서 신규 오버코어 재료와 신규 마운트 카드팩을 획득할 수 있다.

이곳의 보스 몬스터인 ‘서리바람 와르케니’는 제한시간 내 처치하지 못할 경우 파티 전체를 전멸시키는 기술을 비롯해 다양한 패턴으로 유저들을 상대한다.

신규 레이드 던전을 최초로 클리어하는 파티의 경우 한 달 동안 모든 국가의 마을에 기념 NPC가 생성되는 특전을 부여받는다.

1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오버코어 시스템은 기존 기어코어 완료 장비를 한 단계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오버코어 적용 시 장비의 기본 성능뿐만 아니라 세트 효과까지 크게 상승하며 일부 장비는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에 크리티컬이 발생하는 등 특수 효과도 추가된다.

신규 마운트는 신비로운 고양이 형상의 ‘판타지아 블루릿샤’와 ‘판타지아 핑크릿샤’로서 크리티컬 확률 또는 크리티컬 관련 옵션과 최대 HP가 크게 증가하며 트랜스폼 이후 탑승 시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한다.

한빛소프트는 유저들이 신규 콘텐츠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15주년 기념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 ‘플레이투게더’ 겨울 맞은 카이아 섬 대형 펫 등장

플레이투게더 펫 등장
해긴(대표 이영일)은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의 겨울을 맞은 카이아 섬에 펫 관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대형 펫은 새롭게 단장한 ‘펫 파라다이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용자와의 교감을 통해 알 형태에서 대형견 리트리버로 성장한다.

리트리버는 ‘플레이투게더’에 처음 등장하는 대형 펫인 만큼 주인을 태우는 특별한 능력도 보유했다.

펫을 클릭하면 쓰다듬기, 안아주기, 펫타기 등 펫과 교감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펫의 레벨과 경험치, 욕구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펫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됐다. 안아주기를 선택하면 자신의 펫을 품에 안고 섬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으며, 펫타기는 현재 대형 펫인 리트리버에만 적용된다.

2인용 이상의 탈 것 중 일부가 펫과 함께 탑승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보다 업그레이드된 ‘펫 파라다이스’에서는 이용자들에게 펫 관련 미션을 제공하며 이를 완성하면 펫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펫 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 액션 로그라이크 ‘윈드블루운’ 얼리 액섹스 버전 스팀 출시

윈드블루운
모션 트윈(대표 토마스 바세르)은 초고속 액션 로그라이크 ‘윈드블로운’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을 통해 내년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윈드블로운’은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 중 새로운 차원의 스피드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거대하고 치명적인 소용돌이와 그들의 보초병으로부터 하늘섬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자유롭게 질주하며 끊임없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플레이어는 전사 리퍼가 되어 혼자서 모험을 떠나거나 3인 협동 플레이를 통해 각 스테이지마다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야 한다.

생동감 넘치는 다채로운 환경을 모험하면서 여러 가지 무기를 교체하거나 즉시 빌드를 변경하는 등 전략적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 밖에 앞서 전사한 아군의 기억을 흡수하는 등 그들의 전투 스타일을 익힐 수 있으며 잠겨진 기억을 많이 해제할수록 더 강력하고 정교한 무기 수집이 가능해 궁극의 킬링 머신으로 거듭날 수 있다.

◆ ‘붕괴3rd’ ‘단절된 땅과 별의 화가’ 업데이트

붕괴3rd ‘단절된 땅과 별의 화가’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에 7.1버전 ‘단절된 땅과 별의 화가’를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리세오의 신규 SP 슈트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이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42장과 테마 이벤트 ‘번성의 여행: 반격전’이 추가됐다.

성진 속성의 출혈 서포터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은 적에게 출혈 게이지를 누적하며 성진 적을 공격할 때 더 높은 대미지를 입힌다.

특히 필살기 발동 시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그리세오가 광선검으로 폭파시키며 부서진 운석 파편들로 범위 내 적에게 출혈 게이지를 부가한다.

메인 스토리 42장에서는 새로운 보스전이 오픈, 이용자는 다양한 타입의 후카를 조종해 사의 맹공을 상대하게 되며, 그리세오는 서포터로서 후카를 지원한다.

또한 한정 이벤트 ‘은하수로 가는 계단’이 개방되며 4성 이벤트 성흔 ‘키아나· 시험 준비 (상)’,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 조각, 태고의 의지, 수정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드 전략 콘텐츠 ‘번성의 여행: 반격전’이 테마 이벤트로 새롭게 추가됐다.

새로운 테마 이벤트는 천오백 년 전 그리세오가 방주를 타고 탐사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