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집' 김광규 "11년 동안 번 돈, 전세 사기로 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명문대 학생들은 한 달 생활비로 얼마를 지출할까.
8일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이하 '세모집')에서는 전 세계 명문대 학세권 집들을 찾아가는 글로벌 임장이 펼쳐진다.
한편 하버드, 도쿄대 학생들의 생생한 라이프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2회는 12월 8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명문대 학생들은 한 달 생활비로 얼마를 지출할까.
8일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이하 ‘세모집’)에서는 전 세계 명문대 학세권 집들을 찾아가는 글로벌 임장이 펼쳐진다. 한국과는 다른 독특한 글로벌 주거 환경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하버드와 도쿄대학교 학생들이 실제로 살고 있는 집과 집값, 그들의 한 달 생활비까지 명문대 학생들의 리얼 라이프가 공개된다. 그중 미국의 비싼 집값 때문에 생긴 하버드 대학생들의 독특한 자취 커뮤니티가 가이드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하버드 학생들이 집을 계약하는 과정을 보던 김광규는 “저런 건 진짜 부럽다. 나도 저랬으면 사기를 안 당했을 것”이라며 전세 사기를 당했던 사연을 꺼낸다. 그는 “2010년에 전세 사기로 11년 동안 번 돈 1억 천만 원을 날렸다”고 아픈 기억을 전하며 전세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꼭 지켜야 할 것들을 신신당부한다.
또한 도쿄대학교 기숙사는 3.9평 작은 크기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변기가 없는 독특한 화장실 구조가 이들의 의문을 자아낸다는 전언. 변기가 어디에 있는지 추리하던 중 김광규가 폭탄 발언으로 도쿄대 학생에게 사과하는 일이 있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하버드, 도쿄대 학생들의 생생한 라이프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2회는 12월 8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빠시대', 오늘(8일)드디어 결승전…3억 원 주인공은 누구?
- 천둥♥미미, '조선의 사랑꾼2' 합류…산다라박, 시누이 된다
- '편스토랑' 돌아온 이찬원, 혼자 14첩 반상 차려 먹는 자취남
- 세븐틴·TXT·뉴진스, 빌보드 재팬 연간차트 대거 점령…아티스트·앨범·핫100 등 두각
- 베이비몬스터, 10일만에 스포티파이 1천만 스밍 돌파…글로벌 성장세 본격화
- LG 新가전, 사내벤처가 맡는다
- LGD '애플 타깃' 승부수…전략고객 사업부 띄웠다
- 혁신·속도 다 잡는 'AI 신약개발' 열풍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SW 전략물자 수출제도 대응 설명회' 개최
- LG엔솔, 폴란드 ICPT에 3년간 20만개 배터리 모듈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