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 초청 휠체어농구 챔프전 관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상인이 최근 경기도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KWBL(한국휠체어농구연맹)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결정전'에 휠체어 사용 아동과 임직원을 초청해 경기를 관람했다.
이 회사는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심신 발달과 신체적 한계 극복 의지를 고취하고자 2021년부터 KWBL 휠체어농구리그대회를 후원하는 한편, 상상인과 인연을 맺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에게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의 긍정적 에너지 얻길 기대”

이 회사는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심신 발달과 신체적 한계 극복 의지를 고취하고자 2021년부터 KWBL 휠체어농구리그대회를 후원하는 한편, 상상인과 인연을 맺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에게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약 300여 명의 휠체어 아동 및 가족을 비롯해 임직원이 경기장을 찾아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또 상상인 휠체어 아동을 위한 자유투 챌린지, 선수와 함께한 기념촬영,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휠체어 사용 아동이 경기 현장을 방문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스포츠가 지닌 긍정적 에너지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향후 아동이 스포츠를 통해 신체 한계를 극복하고 꿈을 향한 용기를 가지고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한편 상상인은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6∼18세 아동 및 청소년에게 수동 맞춤 휠체어 및 전동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3300명 이상의 아동이 지원받았다. 또 휠체어 사용 아동의 체계적인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예체능 재능 개발과 교육을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아카데미 상상인’을 운영하고 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은진, 미스캐스팅 부담감+안면마비→노출사고 언급 (유퀴즈)
- 맹승지, 비키니 입고 온천욕…큐티 섹시의 정석 [DA★]
- 오붓한 박소영♥신성, 달콤한 크리스마스 캠핑 여행 (신랑수업)
- 서동주, 실리콘밸리 억만장자와 연애 “호숫가 수영 데이트” (돌싱포맨)
- 서정희, 연하의 남성과 열애 인정 “나중에 공개할 것” (동치미)
- 한혜진 이혼, 남편 은밀한 사생활 뒤 충격 비밀 (다음생은 없으니까)
- 안정환 눈 감았다 ‘분노’…김남일 눈물? 충격 (뭉찬4)
- XG 코코나, 성 정체성 밝혀 “올해 초 유방 절제 수술”
- 소년범 인정 조진웅, 은퇴했지만 ‘시그널2’ 위약금 어쩌나
- 나나 “징역 8년이요?”…성범죄 판결에 분노 터뜨렸다 [SD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