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이천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 협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이천교육지원청 서희홀에서 경기도의회 위원, 지역 문화예술 위원 및 학계 전문가 위원, 교원·학부모 위원과 함께하는'이천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김일중 경기도의원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이천 학교 문화예술 교육에 대해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그래서 이 시간이 의미 있었고, 다양한 주체가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더 활발하게 소통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이천교육지원청 서희홀에서 경기도의회 위원, 지역 문화예술 위원 및 학계 전문가 위원, 교원·학부모 위원과 함께하는‘이천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문화예술 관련 기관인 시청 문화예술과, 이천문화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경기도자미술관, 거북놀이보존회 및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계 교수, 각급 학교의 교장·교감, 교사, 그리고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의회는 이천의 학교문화예술 교육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학생들이 문화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협의회 위원들은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며 이천 학교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일상에서 즐기고 나누는 2023 이천 학교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주제로 현재 이천에서 실시하는 예술교육을 살펴보았다.
현재 이천교육지원청 소속 19개교가 학교 자율과제를 ‘예술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주도 예술 동아리(12개교), 학교 갤러리(3개교), 예술공감터(3개교)가 운영되고 있다.
지역특화 문화예술 운영교(9개교)를 비롯해 어울림 한마당(23개교 참여) 프로그램 등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천 안에서 예술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협의회 위원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효과적인 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토의했다.
이어 ‘이천시 새로운 특색 문화예술 활성화’를 주제로 이천문화재단에서 기획한 백스테이지 참여 연극‘부악로40의 사건수첩’을 재조명하고, 기관별 예술·공연체험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체험교육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김일중 경기도의원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이천 학교 문화예술 교육에 대해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그래서 이 시간이 의미 있었고, 다양한 주체가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더 활발하게 소통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각 기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이음 역할을 강화하며, 특색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이천 학교 문화예술교육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홍보를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체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가지면서 일상적 예술교육을 통해 모든 학생이 예술로 행복해지는 이천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문 잠근 은행들…기업 대출 확대가 독이 됐다
- 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영업손실 9억원…"성장 가능성 확인"
- 삼성전자, 에너지공단과 '가전 에너지절감·동반성장' MOU 체결
- 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유증 결의 반대했지만…의사록 왜곡 기재"
- 휴온스, 팬젠 지분 인수…"CDMO 사업 진출"
- 김승연 회장, 한화자산운용 방문…"혁신 기업 도약 주문"
- ㈜한화, 3분기 영업익 589억원…전년비 13.93% ↓
- SK케미칼, 3분기 영업손실 125억 적자전환
- 대통령실 "남은 2년 반, 개혁 정부·민생 정부로 자리매김"
- 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518억원…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