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바람의 나라:연’, ‘아래 하늘’ 업데이트
‘아래하늘’은 ‘바람의나라: 연’의 오리지널 지역으로, 문명과 단절된 채 폐허로 변한 아래하늘 세계의 고독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산돌림 협곡’, ‘몰락의 숲’, ‘자귀의 늪’, ‘구아람’, ‘하야 평원’ 등 지역 사냥터가 새롭게 추가되, ‘바람 연대기’를 통해 스토리 던전, 전투 던전, 연대기 레이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 던전, 전투 던전은 ‘아래하늘’ 지역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1인 던전이다.
820레벨 이상, 일정 평판 경험치 충족 시 입장 가능하다.
‘연대기 레이드’는 단계별로 구성된 연대기의 모든 던전 완료 후 입장 가능한 월드 보스 콘텐츠로 최대 16인까지 공격대를 구성해 보스를 처치하고 기여도에 따라 참여 및 순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래하늘’ 지역 장비와 신규 장비 ‘장식술’도 추가했다. ‘장식술’은 한손 장비, 양손 장비를 사용하는 직업 모두 장착 가능한 방어구로, 방패 착용이 불가한 양손 장비 직업도 ‘장식술’ 착용을 통해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데카론M’ 부스팅 서버 시즌2 오픈
이번 부스팅 서버 시즌2는 내년 1월 18일까지 약 6주 간 경험치 3배로 진행된다.
레벨 58 달성 시 전설 트랜스업을 지급하고 전설 펫을 레벨 경쟁 보상으로 제공하는 등 빠른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초반 사냥을 돕기 위해 모든 유저에게 강화된 영웅 무기 및 방어구 세트 등 부스팅 전용 이벤트 장비를 지급한다.
단계별로 레벨 달성 선물 상자를 제공해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내년 1월 11일까지 5주 간 전투력 달성, 도감 컬렉션 달성 등 이벤트와 더불어 최대 21일 간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즌 종료 일주일 전인 1월 11일부터 종료 시점인 18일까지 캐릭터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
◆ ‘엘소드’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 업데이트
‘리티아 ‘베릴’은 광석과 유물을 활용한 고유 마법이 특징인 캐릭터로, 와이어 액션을 통한 자유로운 기동을 펼칠 수 있으며 ‘젬 스톤’을 활용해 자신의 마법을 강화한다.
리티아 1라인은 광석이 가진 힘을 이끌어내 전투에 이용하고 직접 만든 마도구와 고대 유물을 조합하여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전직이다.
1차 전직 ‘포텐 파인더’, 2차 전직 ‘마이티 마이너’, 3차 전직 ‘젬블리스’ 순으로 전직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티아 베릴’ 테마곡 ‘엘소드 OST: 마일스톤(Milestone)’도 공개했다.
‘리티아 베릴’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담은 곡으로 (여자)아이들 미연의 청량한 음색에 강렬한 기타 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또한 ‘리티아 베릴’의 신규 애니메이션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의뢰를 수행하기 위해 나서는 ‘리티아 베릴’의 짜릿한 액션을 맛볼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 클리어, 3차 전직 달성 등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면 ‘[코보] 리티아의 아르바이트 꾸러미’, ‘[루리엘] 디토네이터’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리티아 베릴’을 플레이해 3차 전직까지 완료하면 최대 2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1월 4일까지 ‘리티아’ 1라인 캐릭터를 육성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연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크로니클’, 신규 5성 소환수 ‘페어리 퀸’ 업데이트
’페어리 퀸’은 각 속성에 따라 아군에겐 체력 회복과 약화 효과 해제, 적에겐 큰 대미지와 각종 약화 효과를 걸 수 있다.
불 속성 페어리 퀸은 궁극기로 2명의 소환수를 부활시킬 수 있으며, 바람 속성 ‘페어리 퀸’은 궁극기로 적 대상을 공격하여 강화 효과를 모두 해제한 후 억압을 부여할 수 있다.
지난달 23일부터 100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어둠 속성과 빛 속성 ‘페어리 퀸’ 소환서를 각 1장씩 획득할 수 있으며 불·물·바람 속성 ‘페어리 퀸’은 소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소환수의 능력치를 한 단계 더욱 강화하는 신규 장비 ‘전설 아티팩트’도 추가됐다.
추가된 전설 아티팩트는 뱀파이어 헌터, 페어리 퀸, 하그, 미스틱 위치 등 지정된 소환수에 사용할 수 있다.
여러 소환수와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갈라고스 유적 콘텐츠도 개편됐다.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소환수 3명과 함께 팀을 편성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마력의 규율 선택 단계를 없애고 랭킹 시스템과 랭킹 보상을 추가해 속도감 있는 전투와 경쟁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변신 가능한 캐릭터 ‘하얀 결정 나라카’가 추가됐다.
겨울을 맞아 1월 18일까지 하얀 겨울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 기간동안 접속만 해도 아티팩트, 재련석, 신비의 소환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14일까지 페어리 퀸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가 실시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