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입력 2023. 12. 7.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론도 맵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7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맵 ‘론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카배 감사제: 게이밍 특별보급!’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는 ‘훈련 포인트’를 사격 입장권과 교환해 총 7번의 예측 사격 도전 기회를 갖는다.

적중한 타깃 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인 BP와 이벤트 재화인 지-코인(G-Coin)을 획득할 수 있다. ‘훈련 포인트’는 게임 접속, 게임 생존 시간 및 ‘론도’ 맵을 플레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사격 횟수에 따라 ‘벤큐 게이밍 모니터’ 100대, 무선 마우스 100개, 유선 마우스 100개와 ‘이어락 하얀귤 커스텀 게이밍 이어폰’ 등 풍성한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예측 사격에 실패한 이용자에게는 ‘지포스 RTX 4060’ 그래픽 카드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신규 맵 ‘론도’는 역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맵 중 가장 큰 플레이 공간을 자랑한다.

◆ ‘승리의 여신:니케’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승리의 여신:니케’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
레벨 인피니트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 NEVERLAND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SSR 루드밀라 : 윈터 오너와 SSR 미카 : 스노우 버디가 기간 한정 모집 캐릭터로 합류한다.

오는 28일까지 북부 기지 설온장의 주인이 된 루드밀라 일행을 NEVERLAND 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트라 라인 소속의 ‘루드밀라 : 윈터 오너’는 화력형 캐릭터이며 눈 위의 구원자를 연상시키듯 흰색의 화려한 의상이 시선을 압도한다.

머신건을 무기로 쓰는 그녀는 일반 공격 60회 명중 시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여왕의 시선과 코어 60회 명중 시 대상에게 공격력이 더해지는 ▲눈보라 패시브 스킬을 보유했다.

‘미카 : 스노우 버디’ 역시 테트라 라인 소속의 지원형 니케(캐릭터)로 아군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거나 중첩 가능한 이로운 효과를 통해 공격 능력과 방어 능력을 모두 상승시킬 수 있다.

12월 겨울 이벤트에서는 ‘루피 : 윈터 쇼퍼’와 ‘앤 : 미라클 페어리’의 첫 캐릭터 복각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쥬얼, 육성 재료, 뜻밖의 유실물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NEVERLAND가 개최된다.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엔더슨의 수색 명령으로 지휘관과 니케들이 북부 기지로 이동하고, 도착한 설온장에서 루드밀라가 일행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풀 더빙이 적용된 NEVERLAND는 PART1부터 PART3까지 총 3단계로 나뉘어 실시되며 PART3 챌린지 스테이지는 고난도의 보스 스테이지로 오는 14일부터 체험할 수 있다.

특히 NEVERLAND는 필드 크기가 평소보다 크고 낭만적인 겨울을 잘 표현해주고 있어 가로모드로 필드 연출 변화를 즐겨보는 것도 체크 포인트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는 설온장에서 발견된 낡아 보이는 두 권의 책에서 옛 온천의 전설을 발견, 곳곳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미니게임 Snowfall Oasis를 즐길 수 있다.

조작이 요구됐던 기존과 달리 미니게임 Snowfall Oasis는 스토리에 중점을 둔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많은 텍스트 분량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 귀여운 토끼 모습의 한정 코스튬 블랑 – 백묘를 BUNNY LUCKY PASS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14Days Login 이벤트와 주말 한정 FULL BURST DAY 이벤트가 진행된다.

◆ ‘라그하임’, ‘라그하임 어워드’ 이벤트 진행

라그하임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MMORPG ‘라그하임’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7일부터 ‘2023 라그하임 어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하임’은 서로 다른 네 종족 간의 세력다툼과 공동의 적으로부터 행성을 지켜내기 위한 치열한 전투를 소재로 하여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2357년 미래 콘셉트의 SF MMORPG다.

7일부터 진행되는 ‘2023 라그하임 어워드’에서는 부문별 시상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문별 3등까지 랭크된 유저에게는 특별 보상이 지급되며 각 부문에는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하는 캐릭터에게 수여하는 ‘뉴 캐릭터 어워드’를 포함, 가장 많은 경험치를 획득한 캐릭터에게 수여하는 ‘경험치 어워드’, 라그러시 상인에게 가장 많은 라임을 소모한 캐릭터에게 수여하는 ‘라임 어워드’, 가장 많은 대통합의 정수를 사용한 캐릭터에게 수여하는 ‘아이템 어워드’가 있다.

다양한 버프가 적용되는 ‘프리미엄 버프 이벤트’, 사냥을 통해 크리스마스 요정을 구하여 꼬마 요정 애완 펫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꼬마 요정 이벤트’, 사기꾼 트리로부터 진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찾아내 획득하는 ‘트리 아래 선물 상자 이벤트’, 맛있는 꼬치구이를 만들어 패셔너블한 판다 옷을 얻을 수 있는 ‘꼬치구이와 파뤼 피플 판다!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듬뿍 담아 만든 ‘성탄 사슴 의상’과 ‘성탄 요정 의상’ 코스튬, 트리를 통째로 뽑아 만든 듯한 ‘축복받은 성탄 트리 지팡이‘의 무기 코스튬을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부한다.

◆ ‘미르4’ 비행선 ‘신기선’ 지역 새로운 에피소드 공개

미르4 ‘신기선’ 에피소드 확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MMORPG ‘미르4’에서 차원을 떠도는 비행선 ‘신기선’ 지역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7일 공개했다.

이용자는 146레벨 이상 캐릭터로 에피소드 5와 6을 즐길 수 있다.

에피소드에 따라 적월산, 구룡빙원 등 다른 차원의 미르 대륙으로 이동해 신규 임무와 의뢰를 수행하면 ‘전설 월광마석’, ‘전설 신룡의 용신기 강화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던전에서는 최고 195 레벨 필드보스와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전설 빙정석’과 ‘영웅 만년설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레벨과 위업, 체질, 내공 최고 단계도 확장됐다. 캐릭터 레벨 200을 달성하면 ‘전설 용의 구슬’, ‘전설 승급 재료상자’ 등이 지급된다.

‘미르4’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울지말고! 레벨 부스터 업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Copyright©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