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R&D대전 30주년 도전적 연구 '알키미스트관'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20년 후 대한민국의 불확실한 미래사회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가 산업기술R&D대전을 통해 미래 사회의 꿈을 공유하고자 한다.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원장은 "대한민국이 대체불가 혁신국가로 나아가는 중요한 한걸음에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가 빅스텝이 되길바란다"며 긴 여정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산업부 대표성과 10선으로 선정된 '아티피셜 에코푸드', 미래 식량 주도권의 핵심키 공개
10~20년 후 대한민국의 불확실한 미래사회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가 산업기술R&D대전을 통해 미래 사회의 꿈을 공유하고자 한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산업기술 R&D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산업기술 R&D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고 있다.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원장은 “대한민국이 대체불가 혁신국가로 나아가는 중요한 한걸음에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가 빅스텝이 되길바란다”며 긴 여정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산업기술R&D대전에서 올해의 산업부 대표성과 10선으로 선정된 아티피셜 에코푸드 테마를 중심으로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가 창출해온 그간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알키미스트 프로젝트의 성과를 망라한 알키미스트 매거진, 고성과를 창출한 테마 및 연구자에게 상을 수여하는 알키미스트 어워즈 행사(7일 오후 4시), 미래기술과 미래사회상을 전시하여 더욱 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알키미스트관까지, 대국민이 쉽게 체감하고 꿈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 이용료 비싸" 韓 떠나겠다는 트위치
- "아이폰 성능 저하… 애플, 7만원씩 배상하라"
- AI로 낙지 잡고 축사 관리…스마트빌리지, 지역균형발전 견인
- [김주한 교수의 정보의료·디지털 사피엔스]생성 AI의 자기표절과 추급권
- [기고] 전기차 배터리의 순환 경제와 폐기물 관리
- [GEF 스타트업이야기]스토브리그, 창업가 연봉은 누가 정하지?
- SK, 주요 그룹 중 최대 변화…최창원 부회장 '2인자' 등판
- 尹, 11일부터 네덜란드 국빈방문…반도체 동맹 중점 논의
- 문체부, K컬처 해외 진출에 소속 기관 역량 총집결... 통합 협업 체계 추진
- [신차드라이브]제네시스 GV80 쿠페…최고급 브랜드 취향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