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디슨 복귀 늦어진다'는 소식에 "너 의사야?" 저격…"재활에 전념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제임스 매디슨(27)이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
매디슨은 지난달 7일(이하 한국시간) 첼시와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홈경기 전반 막판 왼쪽 발목 통증을 호소했다.
최근 매디슨이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다.
매디슨도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우려 섞인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의 제임스 매디슨(27)이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
매디슨은 지난달 7일(이하 한국시간) 첼시와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홈경기 전반 막판 왼쪽 발목 통증을 호소했다. 갑작스럽게 쓰러진 매디슨은 결국 경기장을 떠나고 말았다.
진단 결과 2024년에 돌아올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렸다. 당시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 발목 부상 다음 날에도 상태가 좋지 않아 검사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 내년에야 복귀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최근 매디슨이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다. 6일 영국 매체 '미러'에 따르면 매디슨은 "몇 차례 부상을 당한 적이 있는데 3개월 결장은 내가 받은 부상 중 가장 긴 것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부상이 어떤 것인지 알면서도 매우 힘든 일이다. 토트넘의 체력실에는 큰 창문이 있어서 훈련장에서 선수들이 뛰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무기력한 기분도 들지만 잘 회복하고 있다.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그것을 받아들이고 나서 재활 치료에 나서야 한다"라고 전했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을 비롯한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매디슨이 내년 1월이 아닌 2월에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디슨의 몸 상태가 빠르게 돌아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매디슨도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우려 섞인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농담과 함께 매디슨의 이야기를 반박했다. 그는 "매디슨의 의학적인 자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그의 진단을 믿을지는 모르겠다"라고 농담했다.
그는 "의료 팀에 모든 걸 맡기겠다"라며 "내가 알기론 재활이 잘 진행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올 시즌 합류한 매디슨은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뛰어난 창의성과 플레이메이킹으로 단숨에 핵심이 됐다. 부주장으로서 팀을 이끄는 리더십도 상당하다. 그가 돌아와야 토트넘이 다시 분위기를 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8일 웨스트햄과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 매디슨은 나서지 못하지만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돌아온다. 그는 첼시전에서 레드카드 징계를 받으면서 3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토트넘은 최근 미키 판더펜과 로메로의 부상 공백으로 수비 쪽에 부담이 커진 바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현재 우리가 인정하는 유일한 센터백이기 때문에 로메로가 복귀하는 건 매우 좋은 일이다"라며 "그는 환상적인 선수다. 그는 우리의 리더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하해, 내가 버린 쓰레기랑 결혼" 박민영, 핏빛 버진로드('내 남편과 결혼해줘') - SPOTV NEWS
- '나는 솔로' 17기,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눈물+경악' 최종 선택 - SPOTV NEWS
- 이소라-신동엽 "우리 결혼했으면 2~3년 만에 이혼" 쿨한 前연인('슈퍼마켙 소라') - SPOTV NEWS
- 박은빈, 이번엔 사이코패스 의사다 "'하이퍼 나이프' 출연 검토 중"[공식] - SPOTV NEWS
- 나영석 PD, 배정남 손절설 해명→90도 사과 "일정 부분 내 책임"('십오야') - SPOTV NEWS
- 블랙핑크, YG와 완전체 활동 재계약…개인 계약은 "협의 중"[공식입장] - SPOTV NEWS
- 방탄소년단 "입대, 모든 걸 쏟아붓고 가는 느낌…진정한 챕터2 기대" - SPOTV NEWS
- [Cine리뷰]'3일의 휴가', 온 세상 엄마와 딸을 울릴 이야기 - SPOTV NEWS
- [단독]한채영, '편스토랑' 합류…바비인형의 新 매력 대방출 - SPOTV NEWS
- "시즌3는 완벽한 끝"…'스위트홈2' 이응복 감독이 직접 해명한 호불호 논란[일문일답]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