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이륜차 교환형 충전스테이션 국가표준 제정…'상호호환성'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오는 8일 전기이륜차 교환형 충전스테이션 등 4종의 한국산업표준을 국가표준으로 신규로 제정·고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전기이륜차 배터리는 충전시간, 가격, 규격이 모두 달라 교환형 배터리 스테이션 표준화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국표원은 전기이륜차 교환형 배터리 충전스테이션 3종과 전기이륜차 1종에 대해 국가표준을 제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오는 8일 전기이륜차 교환형 충전스테이션 등 4종의 한국산업표준을 국가표준으로 신규로 제정·고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전기이륜차 배터리는 충전시간, 가격, 규격이 모두 달라 교환형 배터리 스테이션 표준화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국표원은 전기이륜차 교환형 배터리 충전스테이션 3종과 전기이륜차 1종에 대해 국가표준을 제정했다.
국표원은 지난해 배터리 팩 4종의 국가표준 제정에 이어 이번 표준 고시로 모듈 간 상호호환성 확보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배달업계는 유류비 절감, 충전시간 단축, 매연·소음 저감 등 친환경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국표원은 전기이륜차 국제표준 선점을 위해 우리기술로 제정된 국가표준을 국제표준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진종욱 국표원장은 "전기 이륜차 시장은 국내의 시장 경쟁력 확보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국가표준을 수립하고 국제표준을 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전기이륜차 및 충전스테이션 분야의 선도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국제표준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hlox@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머니 댁 간 11살 조카 임신시킨 삼촌…"네 오빠도 죽인다" 협박
- "성폭행당했다"…한밤중 도로변 알몸으로 뛰쳐나온 20대 여성
- "네 딸 강간당한다"…학폭 신고 중학생 부모에게 날아온 협박 문자 악몽
- 설날엔 시댁부터가 당연?…친정 먼저 간다고 하자, 시모 "남들이 흉본다"
- 대통령 자리 앉을뻔한 정의선…"야망 있으시네", 정면의 이재용도 '폭소'[영상]
- 삼성전자가 '하한가' 갔다고?…"아침부터 누가 장난쳤나" 아우성
- "내 명의 포르쉐로 허세 부리는 남친 '친구 결혼식에 좀 빌려달라'" 황당
- "남편이 여자만 보면 힐끔, 이혼·재결합 2번씩"…방송 현장서도 외도 의심
- 이수근 "배성재♥김다영 사귀는 줄 모르고 '골때녀' 같이 지적해"
- "도와드리겠다, 연락 달라" 정기선 회장의 짧은 댓글…"배트맨 같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