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입성 후 3거래일 연속 상승…17% 급등[핫종목]

문혜원 기자 2023. 12. 7. 10:28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시장 상장기념식(한국거래소 제공)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항체 신약 개발사 와이바이오로직스(338840)가 지난 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연일 강세다. 이날로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7일 오전 9시53분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전날 대비 2380원(17.01%) 오른 1만6370원에 거래 중이다.

상장 첫날 와이오바이오로직스는 공모가(9000원) 대비 3800원(42.2%) 상승한 1만2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상장 둘째날인 전날에도 9.3% 상승 마감했다.

2007년 설립된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항체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 임상을 통해 미래 성장성을 키우고 있다.

위해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세포예정사(PD-1) 시장 진출 전략으로 틈새시장 공략을 택했다"며 "'아크릭솔리맙'(PD-1 항체를 기반으로 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임상 결과가 우수했던 3등급 신경내분비종양으로 적응증을 최소화한 후 기술 수출을 타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