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황반변성 신약 후보 물질 국책과제 선정에 2거래일째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멥신이 황반변성 신약 후보 물질의 국책과제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급등하고 있다.
7일 오전 9시24분 기준 파멥신은 전 거래일 대비 244원(19.97%) 오른 1466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에도 파멥신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파멥신은 황반변성 신약 후보 물질인 'PMC-403'의 연령관련 황반변성 환자대상 임상 1상 연구가 국책과제로 선정됐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멥신이 황반변성 신약 후보 물질의 국책과제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급등하고 있다.
7일 오전 9시24분 기준 파멥신은 전 거래일 대비 244원(19.97%) 오른 1466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에도 파멥신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파멥신은 황반변성 신약 후보 물질인 'PMC-403'의 연령관련 황반변성 환자대상 임상 1상 연구가 국책과제로 선정됐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번 선정으로 파멥신은 2년간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임상연구 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파멥신은 'PMC-403'의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고 최대내약용량을 확인해 임상 2상을 위한 권장용량(RP2D)을 결정할 계획이다.
PMC-403은 TIE2를 활성화하는 혈관정상화 기전 후보 물질이다. 현재 국내 임상1상을 진행중으로 황반변성 환자들에게 기대감을 주고 있다. TIE2활성화는 비정상신생혈관생성, 혈관누수 등을 정상화하는 역할을 한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넌 2차전지만 샀니?"…'이것'에 베팅한 개미들 '함박웃음'
- "일본 오는 외국인은 돈 더 내라"…과거엔 상상도 못한 일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상인들 반발했지만…홍대 중심가 주차장 없앴더니 '깜짝'
- 中 쇼핑몰, 싸다고 즐겨 썼는데…'김치' 검색하니 벌어진 일
- 블랙핑크 재계약 효과…양현석, 하루 만에 388억 '돈방석'
- 푸바오 인기, '이것'까지 잘 팔리네
- '열애설' BTS 뷔·블랙핑크 제니 결별
- "이건 간접 살인"…설운도가 밝힌 급발진 의심 사고 전말
- '군통령'의 비애? 미나 "군대 행사 중 성추행 당해"
- 유동규 "절대 스스로 극단적 선택하지 않아"…병실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