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도의회 복지위원장,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 특조금 20억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주민들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했다.
그동안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은 오래되고 낡은 시설물 등으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대표는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임에도 시설물이 오래되어 불편한 것들이 많았다"면서 "도비 예산을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가능하게 해주신 최종현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아라 기자]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주민들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했다.
그동안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은 오래되고 낡은 시설물 등으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교체, 경사 차이로 인한 배수불량 문제 등 공원 환경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최 위원장이 공원 재단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 확보와 가족공원으로 재탄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지난 5일 매여울·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에서 주민들에게 과정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박광온 국회의원(민주당), 김용덕 영통구청장, 이도영 매탄3동장, 조흥연 공원녹지과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대표는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임에도 시설물이 오래되어 불편한 것들이 많았다"면서 "도비 예산을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가능하게 해주신 최종현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종현 의원은 "공원 정비는 원도심과 신도심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다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고 주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기반 시설을 만들기 위한 사업추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제도·재정적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수원=김아라 기자(a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욱 변호사 협회장 당선…변협 76년 역사상 첫 로스쿨 출신
- 공수처 "尹 거부로 밤 9시 강제구인 중지…다시 시도 예정"
- [속보] 윤석열 대통령 21일 탄핵 심판 직접 출석
- "항암제 신기원"…유한양행 '렉라자' 병용요법 '시동'
- 尹측 "공수처 9시 현재까지 강제구인 시도중"
-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이번엔 1조 불법도박 자금세탁해
- 尹, 수인번호는 '0010번'…"하룻밤 잘 보냈다고 해"
- 김용현 측 "비상입법기구 메모는 윤 대통령 아닌 김용현이 작성"
- '수건케이크'⋯편의점 디저트 인기 또 '반짝'?
- "난 파산 상태"…'작곡비 사기' 혐의 유재환, 무혐의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