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 몰래 신라호텔에서 빙수 먹고 도망가기"…이재용 익살 사진에 밈까지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찍힌 사진 한 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친구가 찍은 실시간 이재용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사진 속 이 회장은 검지를 입에 갖다 대며 '쉿'하는 동작을 취하고 있다.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로 보면 해당 사진은 이날 부산 깡통시장에서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찍힌 사진 한 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친구가 찍은 실시간 이재용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사진 속 이 회장은 검지를 입에 갖다 대며 ‘쉿’하는 동작을 취하고 있다. 표정은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다.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로 보면 해당 사진은 이날 부산 깡통시장에서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이 회장을 비롯해 주요 그룹 총수 등과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오후 3시쯤에 올라온 이 글은 4시간 만에 조회수 50만회를 넘으며 화제를 모았다. 더쿠, 엠엘비파크, 루리웹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퍼지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X(옛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 이 회장을 부르는 별명인 ‘재드래곤’이 순위권으로 올라오기도 했다.
온라인에선 “재벌 총수가 저런 표정을 짓다니 어떤 상황인지 궁금하다” “합성 아닌가” “유쾌하다” “도대체 무슨 상황인 건가” “삼성 총수가 저런 표정을 지으니 호감간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유튜브 썸네일 모양으로 만든 패러디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사진에는 이 회장과 동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배경으로 ‘동생 몰래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라고 적혀 있다. 이는 이 회장이 유튜브를 운영하는 상황을 가정해 만든 것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배구조 톺아보기] 강남제비스코 장남 사임, 모친은 최대주주로…차남 사망 후 막 내린 ‘母子
-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현실화… 잠실엘스 5억·마래푸 3억 부담 ‘껑충’
- [재계 키맨] AI 사활 건 구광모의 나침반… ‘선택과 집중’ 실행하는 권봉석 LG 부회장
- ‘메모리 대란’ 자동차로 번진다… “차량용 반도체, 설계 변경할 수도”
- “회장님이 왜 여기에?”…이재용, 日 라멘집 혼밥 화제
- [길 잃은 카카오]① 창업자 부재 속 리더십 잃은 컨트롤타워 ‘CA협의체’… “미래 청사진 사라
- 서울·대형 점포만 웃는다…백화점, 매출 양극화 가속
- ‘입찰 담합’ 전력기기 제조사 무더기 기소… 73조 규모 전력망 확충 계획 차질 우려
- 임대 끝난 뉴스테이 4만 가구 무주택자에게 분양한다
- [시승기] 평일엔 전기차로, 주말엔 포르셰답게… ‘두 얼굴’ 카이엔 S E-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