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 타운보드, 전국 5만대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is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인 타운보드 설치 대수가 전국 5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전국 아파트·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 공공기관, 스터디카페 등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이다.
지난달에는 세계 태권도본부 국기원이 태권도의 효과, QR코드로 우리동네 태권도장 찾기 등을 전국 2만여대 타운보드에 일 100회이상 송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is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인 타운보드 설치 대수가 전국 5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전국 아파트·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 공공기관, 스터디카페 등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이다. KTis의 디지털전환 솔루션 '타운보드-ADS(Apartment DX Solution)가 적용된 디지털 모니터다.
타운보드 세로형 모니터는 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돼 접근성이 좋고 정보 전달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 송파구 리센츠, 부산 해운대LCT 등 전국 대단지 아파트에서 600만 이용자의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타운보드 가로형 모니터는 50인치 디지털 게시판으로, 기존 종이 출력물을 활용하던 게시판을 대체해 간편한 관리와 공지가 가능하다.
타운보드를 전국 대상 홍보채널로 이용하는 사례도 증가 추세다. 지난 9월 중국 최대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바이두 뷔바'가 뷔의 첫 솔로앨범 'Layover' 발매 축하영상을 전국 1만여대 타운보드에 일 100회 이상 송출하기도 했다. 지난달에는 세계 태권도본부 국기원이 태권도의 효과, QR코드로 우리동네 태권도장 찾기 등을 전국 2만여대 타운보드에 일 100회이상 송출한 바 있다.
김한성 KTis 전략사업단장은 "디지털게시판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핵심 기반이 될 전망"이라며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족도와 홍보 효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징역 50년, 부당하다"…`대구판 돌려차기` 20대男 항소
- 음식점서 갑자기 퍽 쓰러진 70대…옆좌석 수간호사 덕에 살았다
- 벌써 많은 학생들이 먹었는데…中학교 식당 양념통에 쥐 `경악`
- 음주운전 사망사고 40대에 이례적 징역 10년형
- `노예`가 된 유학생 동창…가스라이팅으로 1억6000만원 뜯겨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