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들과 함께하는 화려한 도심 축제 '서울콘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한 달 뒤로 다가온 '2023 서울콘'에 앞서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2023 서울콘은 일상,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50여 개국 3000여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서울경제진흥원(SBA)은 한 달 뒤로 다가온 '2023 서울콘'에 앞서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2023 서울콘은 일상,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50여 개국 3000여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는 인도 대표 인플루언서 '아누쉬카 센', 러시아 틱톡 스타 '키카 킴', 미국 '안토니오(880만)', 호주 '유니스 워니(840만)' 등이 참여해 서울 도심을 생중계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2023 서울콘은 뷰티, 패션, 일상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20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1일에는 '2024 서울콘 미디어 트레일러'에서는 피지컬 100 출연진과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오징어게임'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 그리고 조진형, 호주타잔 등이 안토니오 등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대결하며 팬들에게 흥미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진택 등 솔로지옥 출연자는 연애 상담 및 토크쇼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스트릿 패션 및 스니커즈 마켓' '한류스타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즈' 'K-POP 랜덤플레이 댄스' '국내 최정상 e-스포츠구단 팬미팅' 등이 DDP 전역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30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스트릿 패션 및 스니커즈 마켓은 국내, 외 다수의 스트릿 브랜드가 참여해 힙한 패션 트렌드를 선보인다. 각 브랜드의 신상 라인업과 한정판 굿즈 전시와 함께 브랜드별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30일에는 '한류스타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상식'이 '2023 APAN Star Awards'와 협력해서 열린다. 국내 방송사 및 OTT 드라마 연기자, 글로벌 인플루언서 등 부문별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이달 30일부터 31일까지 'K-POP 랜덤플레이 댄스'가 펼쳐져 국내 정상급 댄스크루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다. 30일에는 국내 최정상급 게임팀이 참석한 'e-스포츠 구단 팬미팅'이 열린다.
31일 18시부터는 '2023 서울콘'의 하이라이트인 'K-POP 콘서트'가 열려 참석한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전 세계 팔로워가 함께 2023년을 보내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1월 1일 자정부터는 EDM 공연으로 2024년을 뜨겁게 맞이할 예정이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2023 서울콘은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단순히 마련된 행사를 즐기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닌 서울을 무대로 새로운 콘텐츠를 창작하고 서울의 무한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서울콘'을 통해 경제 활성화, 도시 경쟁력을 만들어 내는 계기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동료 나란히 복권 10억 잭팟…"빨리 다음 꺼 사!" 양보 있었다
- "날 그렇게 만진 적은 없다"…친언니 가슴 만진 유영재에 선우은숙 혼절
- 조국 "고시원 같은 독방에서 첫날밤…등이 배겼지만 푹 잤다" 옥중서신 1호
- "내가 아이유 CIA에 신고…X 돼봐라" 욕설한 미국인 유튜버, 왜?
- 한강에 두 자녀 던져 죽인 20대 아빠 "난 기독교인, 죄는 씻을 수 있다"
- 전람회 출신 서동욱 18일 사망, 향년 50세…'지병 있어' 안타까움
- 천공 "尹, 하늘이 점지한 대통령…천손의 공부 기간, 3개월 내 상황 바뀐다"
- 신주아, 비키니도 헐렁…선명한 가슴뼈 드러낸 '극강 뼈마름 몸매'
- 사강, 남편과 사별후 불면증·번아웃…"아빠 없으니 더 강해야" 눈물
- "나 3만 인플루언서야, 최고급 고기 안 가져오면 인터넷 올린다"[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