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엠에스 바이오 싱글유스백, 국내 최초 美 FDA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엠에스(073110)(대표이사 조성민)는 바이오 싱글유스백 'BioCELVAS'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국산 싱글유스백 최초로 등록됐다고 6일 밝혔다.
조성민 엘엠에스 대표는 "엘엠에스는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25년간 이미 디스플레이 부품, 광학부품 등 글로벌 핵심 부품산업의 국산화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며 "Biz 포트폴리오 측면에서 신사업으로 시작한 싱글유스백 또한 국내 1등을 공고히 하여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선봉 역할에 계속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엘엠에스(073110)(대표이사 조성민)는 바이오 싱글유스백 ‘BioCELVAS’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국산 싱글유스백 최초로 등록됐다고 6일 밝혔다.
엘엠에스는 그동안 해외사들이 독점하던 싱글유스백 국산화를 위해 지난 2020년 이후 총 200억원이 넘는 큰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왔다. 바이오 클린룸을 비롯한 최신 설비를 갖추고 2023년부터 양산 중이다. FDA 등록에 필요한 생체적합성 등 필수 데이터 검증을 위해 해외 유수의 시험기관의 용출물 테스트, 생물학적 반응성 테스트 등 10여종의 엄격한 시험평가를 모두 통과하며 ‘BioCELVAS’이 FDA 기준에 만족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엘엠에스는 싱글유스백 제조와 관련된 생산에서부터 운송까지 전 프로세스에 대해 적격성 평가 및 밸리데이션(Validation)까지 완료해 품질에 대한 신뢰를 보증했다. 아울러 국내 글로벌 바이오사를 비롯, 다수의 제약바이오사를 고객으로 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등 해외 선진사 대비 손색없는 품질과 납기, 고객맞춤형 제작 등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조성민 엘엠에스 대표는 “엘엠에스는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25년간 이미 디스플레이 부품, 광학부품 등 글로벌 핵심 부품산업의 국산화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며 “Biz 포트폴리오 측면에서 신사업으로 시작한 싱글유스백 또한 국내 1등을 공고히 하여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선봉 역할에 계속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수함 킬러' 온다…P-8 포세이돈 제작 현장 가보니
- “늦둥이 딸 데려다주던 누나 친 버스 운전사…합의 없다” 유족 울분
- "이건 가짜입니다"…'영화소품' 문구 5만원권 주의보
- 성유리 남편 고소당했다…이번엔 3억 가로챈 혐의
- 3명의 아이, 3명의 대리모…60대 男, 자녀 돈 주고 얻었다
- ‘몰래 게임했다고’...의붓아들에 ‘하키 헬멧’ 씌우고 폭행한 계부
- '연쇄살인' 권재찬, 그의 인생은 '죄와 벌'이었다[그해 오늘]
- 와이지엔터, 블랙핑크 멤버 전원과 그룹 전속 계약 체결
- “북한은 주적, 왜 말을 못 해” 264만 유튜버 ‘대적관’에 와글와글
- '신당 준비' 이준석 "870명 출마 의사…'제2 천하람'도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