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스매시 레전드’ 1천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12. 6.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매시 레전드’는 1000만 다운로드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1000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매시 레전드’는 2021년 4월 출시 이후 약 2년 6개월만인 지난 11월 PC와 모바일 합산 누적 다운로드 1000만 회를 달성했다.

5민랩은 ‘스매시 레전드’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이달 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스매시 레전드’ 론칭 이후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신규 유저 환영 ▲스피드 레벨업!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등 3종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도 매일 무작위 레전드를 100%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피드 레벨업!’ 이벤트는 레전드의 빠른 레벨업을 도와주는 경험치 부스트를 지급한다.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이벤트에서는 특별 프로필 아이콘과 스킨을 비롯해 원하는 각성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 각성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진행되는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습득할 수 있는 재능을 모두 보유한 최대 레벨 레전드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풀성장 선택권’과 인기 레전드인 ‘레드’와 ‘플레어’의 스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컴프야, 온라인 영상 ‘개막편’ 광고대상 은상 수상

‘컴프야’의 온라인 영상 ‘개막편’이 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개막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온라인 영상, 오디오, 인쇄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2000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올해에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7개 부문 68개 작품이 선정됐다.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컴프야’ 영상 ‘개막편’은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내용으로 공 하나에 울고 웃는 팬들의 열정과 간절한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수십 년 간 ‘컴프야’를 통해 야구팬들과 함께한 컴투스의 야구에 대한 진심이 전달되며 야구팬들은 물론이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개인 SNS를 통해서 공유되기도 했다.

현재 ‘컴프야’ 통합 브랜딩의 일환으로 제작된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영상 시리즈는 합산 조회수 1200만 건을 훌쩍 넘어서며 지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 위메이드,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 체결

UAE 두바이 DIFC를 방문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좌), 모하메드 알부쉬 DIFC 이노베이션 허브 대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이하 DIFC)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DIFC는 자체 행정·사법·감독 기구를 갖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금융특구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 게임, AI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위메이드는 DIFC의 파트너사로 합류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 받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하고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DIFC와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위믹스 온보딩사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함께 웹3 관련 행사도 공동 주최하기로 했다.

두바이는 경제성장 촉진과 투자 유치를 위해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사업과 암호화폐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를 통해 UAE 가상자산 규제 당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최신 흐름에 발맞춰 최적의 중동 지역 사업 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두바이금융서비스청(DFSA)의 공인 암호화폐(Recognized Crypto Tokens)로 등록하기 위한 신청 절차도 진행 중이다.

DFSA의 공인 암호화폐는 DIFC에 입주한 4900여 개 기관들과 개인투자자들 간 거래 시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인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과 최근 추가된 리플(XRP), 톤(TON)까지 총 5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