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국내외 교육기관 300곳에 태양광 발전시설 무상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CI홀딩스는 태양광 발전 기반 사회공헌활동인 '솔라스쿨 프로젝트'가 인천 송도고를 마지막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OCI홀딩스는 지난 2011년 인천 백령도 소재 백령초등학교와 북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제주, 충남 지역과 네팔 등 총 300개 국내외 교육기관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무상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CI홀딩스는 태양광 발전 기반 사회공헌활동인 ‘솔라스쿨 프로젝트’가 인천 송도고를 마지막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솔라스쿨 프로젝트는 태양광 모듈과 구조물, 인버터 등 태양광 발전시설과 함께 태양광 발전 모니터링 LCD 모니터 등을 설치,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로 학교의 전기요금 절감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는 태양광 발전의 원리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OCI홀딩스는 지난 2011년 인천 백령도 소재 백령초등학교와 북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제주, 충남 지역과 네팔 등 총 300개 국내외 교육기관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무상 설치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전기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도서·벽지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우선 지원했다.
성광현 OCI홀딩스 전무는 "태양광 발전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는 물론 학생들이 태양광 발전이라는 그린에너지에 관심을 가지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OCI홀딩스는 도심 속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이촌 한강공원 내 도심 속 숲 ‘OCI 숲’을 조성하고 있다. 최근 군산대와 생물 다양성 보존 협약을 맺는 등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위한 친환경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장병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대장동 의혹 증인’ 유동규, 교통사고…“트럭이 뒤에서 추돌”
- ‘이재명 법카 의혹’ 압수수색 후 실종된 상인, 익산 모텔서 발견
- “지퍼 열렸으니 오라”는 남성에 추행당한 식당 여주인…장사 못할 판
- [속보]블랙핑크, 4인조 활동 유지한다…YG 공식 발표
- ‘하마스 땅굴에 바닷물 들이붓기?’…이 군 수장, “좋은 생각”
- 윤정희, 50억 상당 SM 주식 보유 …남편은 카카오 임원
- 미성년 성추행 곧바로 사형하는 나라…선고 뒤 바로 집행
- [단독] 대검, 조국·이광철 ‘재수사 여부 신속결정’ 지시…울산시장 선거개입 관련
- ‘이재명 사당화’가 부른 민주당 분열… 이낙연·김부겸 신당 합류론 꿈틀[Deep Read]
- 유동규 탑승 승용차, 대형 화물차와 충돌…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