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위메이드, 두바이와 1억달러 규모 게임 펀드 조성 소식에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6일 장 초반 강세다.
같은 그룹주인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맥스도 상승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위메이드는 DIFC와 1억달러(약 1312억원)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를 조성한다.
대규모 펀드 조성과 투자 계획 소식으로 위메이드 그룹주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가 6일 장 초반 강세다. 같은 그룹주인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맥스도 상승 중이다.
이날 오전 10시 1분 기준 위메이드는 전 거래일 대비 1600원(2.43%) 오른 6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맥스 주가는 각각 전 거래일 대비 3.01%, 2.81%씩 올랐다.
이날 위메이드는 두바이국제금융센터(DIFC)의 이노베이션 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위메이드는 DIFC와 1억달러(약 1312억원)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를 조성한다. 펀드는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대규모 펀드 조성과 투자 계획 소식으로 위메이드 그룹주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또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 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해 위믹스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사라진 ‘전기차 메카’ 꿈… 잡초만 무성한 옛 한국GM 군산 공장
- 법원,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선고
- 다이소 또 ‘리콜’... 스텐 크리너, 납 기준 초과
- [르포] 분 단위 생산량 목표 주고 초과 달성까지… 무섭게 전기차 찍어내는 中 비야디
- 고려아연에 알테오젠까지 투자한 상장사가 있다?… 주식만 760억치 쥔 이 회사
- 외국인들이 독일서 만든 K뷰티 브랜드… 예쁘다 대표 “글로벌 뷰티 브랜드 꿈꾼다”
- [인터뷰] “지폐 기술로 한땀한땀 새겨 인왕제색도 판화로 만들었죠. 내년엔 맹호도 출시”
- [재테크 레시피] 줍줍? 고점? 출렁이는 금값… 지금 투자해도 될까
- 서울 고가 아파트도 석 달 만에 10억씩 ‘뚝’… 얼어붙는 매매시장
- "이월상품 돈 되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올해 1000억 매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