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국민의힘 박형수, 하반기 특별교부세 107억 확보 외

KBS 지역국 2023. 12. 5. 19: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이 올 하반기에 26개 사업에 107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습니다.

이번 특교세로 진행되는 사업은 영주시의 경우 상망에서 진우 도로 확포장 공사와 고현동 수도사업소 신축, 장수면 농공단지 사면 보호공사 등입니다.

영양군은 황토 둘레길 조성과 입암면 신구1리 경로당 신축 등 6개 사업, 봉화군은 법전면 어은골 도로 확포장과 춘양면 소규모 급수시설 설치 등 7개 사업입니다.

영주 관광택시 운영 20일까지 연장

지난달 말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영주 관광택시가 이용객 증가로 오는 20일까지 운영을 연장합니다.

영주 관광택시는 사전 예약을 통해 4시간과 6시간 코스로 영주 관광지를 둘러보는 상품으로, 영주시에서 요금의 50%를 지원합니다.

영주시는 관광택시가 호응을 얻음에 따라 내년부터는 8시간 코스를 추가하고, 운행 차량도 현재 15대에서 25대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안동관광두레 ‘카페형 괄사 체험장’ 개소

안동관광두레 지원사업으로 카페형 괄사 체험장이 안동 정하동에 문을 열었습니다.

괄사는 퇴계 이황 선생의 장수법으로 알려진 용천혈 마찰법으로, 이 체험장에선 괄사를 활용한 건강 관리와 지역 재료로 만든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안동시의 관광두레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주민공동체 관광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교육과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송군, SNS 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선정

청송군이 SNS 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26개 작품을 선정했습니다.

블로그 부문 최우수작은 김건호 씨의 '청송의 관광명소들로 이루어진 최고의 여행 코스'가,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작은 이황준 씨의 '청송 어디까지 가봤니'가 각각 선정됐습니다.

청송군은 이번 공모전 당선작을 청송군 공식 SNS에 게시해 군 홍보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