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엑스 누적 투자액 250억 달성…사업다각화 박차

김선우 기자 2023. 12. 5. 1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텐트 IP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 기업' 콘텐츠엑스(Contents X)가 누적 투자액 250억 원을 달성했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콘텐츠엑스는 국내 벤처캐피털(VC)과 콘텐트 관련 기업으로부터 11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5월 약 140억 원의 1차 투자 유치에 이은 중간 단계 자금조달 성격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포함해 올해 유치한 누적 투자금은 250억 원을 넘어섰다.

콘텐츠엑스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 A to Z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콘텐트IP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 기업'이다. 최근 K-POP의 성장세에 발맞춰 디지털 플랫폼, 아웃도어 미디어, 국내외 미디어 PR에 이르는 글로벌 종합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해 업계 내 성가를 높이고 있다. 콘텐츠엑스는 최근 '미스터트롯2' 굿즈 기획 및 제작을 비롯, 국내외 아티스트의 콘서트와 팬사인회 개최, 엔터테인먼트 기업 대상 B2B 정산 시스템인 CIMS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확장해 가고 있다.

지난 2019년 설립된 콘텐츠엑스는 최근 2개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3개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 145%를 달성했다. 콘텐츠엑스는 이번 투자로 유치한 자금을 활용해 글로벌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및 콘텐츠 IP 사업다각화에 더욱 공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