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의 디바', 4주 연속 비영어권 TV쇼 글로벌 톱1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청자들에도 감동을 선사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 3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 서목하(박은빈)의 가수 도전기를 그린 작품.
웰메이드 작품을 제작해 온 바람픽쳐스는 또 하나의 글로벌 히트작을 선보이며 탁월한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
카카오엔터 산하 IST엔터의 더보이즈가 '무인도의 디바' OST에 참여해 감미로운 보컬로 극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 서목하(박은빈)의 가수 도전기를 그린 작품. 최종회에서는 서목하와 윤란주(김효진 분)의 인생 역주행 프로젝트가 따뜻한 힐링을 전하며 전국 가구 기준 9%, 수도권 가구 기준 9.8%, 최고 11.1%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무인도의 디바’는 지난 10월 첫 방송된 이래 동시간대 1위를 지키며 TV-OTT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전세계 40여개국에서 톱10은 물론 넷플릭스 톱10 기준 4주연속 비영어권 TV쇼 부문에서 글로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무인도의 디바’는 바람픽쳐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은 작품이다. 웰메이드 작품을 제작해 온 바람픽쳐스는 또 하나의 글로벌 히트작을 선보이며 탁월한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미디어-뮤직 부문과의 시너지도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엔터 산하 IST엔터의 더보이즈가 ‘무인도의 디바’ OST에 참여해 감미로운 보컬로 극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박은빈이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원더케이의 ‘야외라이브’에 출연해 조회수 12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한층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수퍼IP의 기획, 제작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안팔리네"…팬데믹 끝났는데 전세계 재고 급증한 이유는?
- "삑~ 불법입니다" 싸다고 샀더니..고춧가루 등 직거래 '주의'
- "부디 저승서 행복하길"...문재인, '서울의 봄' 인연 떠올려
- "장난으로"…상가 건물 엘리베이터 불 지른 10대들
- 길거리서 중국인들 '쇠망치' 난투극…중국인 피해자 의식불명
- "여성 있기에 사람 있다"...'성폭행' 배우에 일침 [그해 오늘]
- “영상통화 중 몰래 녹화” 황의조 '제2의 여성' 나왔다
- “어쩐지 싸더라”…말 많고 탈 많은 ‘알리’
- 코 성형 후 냄새 못맡게된 40대 환자…손해배상 기준은?
- MLB, KBO에 이정후·고우석 포스팅 공시 통보..1월 3일까지 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