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결혼의 정석’, 미국·영국부터 스페인까지 라쿠텐 비키 74개국 1위
K-회귀 로맨스 복수극 ‘완벽한 결혼의 정석’이 글로벌 1위를 석권하며 흥행에 방점을 찍었다.
5일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 따르면 MBN 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제작 스튜디오 지담)은 최종회가 공개된 주(11월27일~12월4일)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뉴질랜드, 벨기에, 덴마크, 스위스, 네덜란드, 포 르투갈, 스페인 등 총 74개국에서 1위 자리를 꿰찼다. 톱5 차트인 국가도 144개국에 달한다.
자체 최고 시청률 2.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했던 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은 극 중 서도국(성훈)과 한이주(정유민)가 사이다 복수를 완성한 후, 정해진 운명에 굴하지 않고 행복을 만끽하는 ‘꽉 막힌 해피엔딩’으로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라쿠텐 비키 현지 유저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라쿠텐 비키 유저 평점은 최고 수준인 9.8점(10점 만점)을 기록했고, 리뷰는 약 1만 3천여 개가 작성되며 ‘완벽한 결혼의 정석’을 향한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온라인에서 진행된 라쿠텐 비키 ’K-드라마 데이(K-Drama Day)‘에서는 ‘완벽한 결혼의 정석’ 배우 성훈이 전 세계 한국 드라마 팬들과 깜짝 라이브 방송으로 인사를 나누며 팬들의 성원에 화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앞서 성훈은 ‘완벽한 결혼의 정석’뿐만 아니라 ‘레벨업’,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우리는 오늘부터’, ‘애타는 로맨스’ 등으로 라쿠텐 비키 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 입지를 다진 바 있다.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는 아시아 드라마 및 영화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주와 유럽을 비롯해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서비스된다. 현재 한국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낮에 뜨는 달’, ‘혼례대첩’ 등을 제공 중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 토트넘, 손흥민에 재계약 불가 통보···1년 연장 옵션이 끝 “태도 바꿨다, SON 측은 충
- [종합] 조현아, 상당한 재력 “저작권료 N천만 원…일 없어도 타격 無” (돌싱포맨)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율희, 최민환 성매매 정황 폭로 이유···“양육권 되찾기 위해”(이제혼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