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그린바이오 산업 규제혁신 등 발전 방향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에서 권재한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주재로 '그린바이오 발전협의회' 전체회의를 열어 그린바이오 산업 규제혁신과 정보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은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과 농업을 둘러싼 전후방 산업을 넓게 포괄하는 만큼 농식품산업 수출 유망 산업"이라며 "발전협의회가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에서 권재한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주재로 '그린바이오 발전협의회' 전체회의를 열어 그린바이오 산업 규제혁신과 정보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 김홍규 강릉시장을 포함한 지자체 관계자와 유관기관장, 학계, 관련 업계가 참여해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농식품부는 종자, 미생물, 동물용의약품, 천연물, 곤충, 식품소재 등 관련 분과위원회에서 발굴한 규제 과제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협의했다. 농업과의 상생 우수사례와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 제정 상황 등을 소개했다.
참석자은 연어 정소 추출물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파마리서치 생산공장을 방문해 그린바이오 제품 제조 공정을 살펴보고, 업계 전망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은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과 농업을 둘러싼 전후방 산업을 넓게 포괄하는 만큼 농식품산업 수출 유망 산업"이라며 "발전협의회가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hj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소영 변호사 "정우성, 양육비 많이 줄 수 밖에…" 이유는?
- 최선규 "기러기 생활 중 혼자 기절…부친상도 몰랐다"
- 눈 치우다 나무에 깔려 죽었는데…중대본은 "인명피해 없음", 왜?
- 김준호♥김지민, 베트남서 껴안고 키스…꿀 뚝뚝
- 뉴진스 "어도어와 신뢰관계 다 깨져…29일 0시부터 전속계약 해지"
- 처음 자녀 얘기한 고현정 "친하지 않아 너무 슬퍼"
- "남편 20억 빚 떠넘기고 잠적"…혼자 이혼한 여배우 사연
- 고우리, '임신금지 계약서' 공개…"남편이 더 잘 지켜 열받아"
- 오정연 "오토바이 100㎞ 달리다 사고…기억 사라져"
- 정용진 언급 고현정 "20대에 깊은 사랑…인생 마음대로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