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전쟁’ 고려대, 연세대에 역전극…하버드-서울대와 3강 구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가 빅매치였던 연고전에서 역전극을 쓰며 하버드, 서울대, 고려대라는 3강 구도를 만들었다.
지난 1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예능프로그램 '대학전쟁' 데스 매치에서 연세대가 탈락했다.
'대학전쟁' 첫번째 메인 매치 반전의 1위부터 에이스 김기홍의 눈부신 활약까지 대역전 서사를 만들내던 연세대는 고려대에게 석패하며 '대학전쟁'을 떠나게 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예능프로그램 ‘대학전쟁’ 데스 매치에서 연세대가 탈락했다. 움직이는 숫자판 위 20쌍의 숫자 중 11쌍을 먼저 찾아내는 ‘매치 앤 믹스’에서 연세대가 공격적인 플레이로 1라운드를 가져갔지만 2,3라운드에서 고려대가 대역전승을 거두며 3강에 안착했다.
‘대학전쟁‘ 첫번째 메인 매치 반전의 1위부터 에이스 김기홍의 눈부신 활약까지 대역전 서사를 만들내던 연세대는 고려대에게 석패하며 ‘대학전쟁’을 떠나게 되었다. 연세대의 리더 손주형은 “반쯤의 성공, 끝을 못 봐서 아쉽다”는 소감을 밝혔고 박나윤 김기홍 조현준 역시 “연세대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소회했다.
이에 따라 ‘대학전쟁’ 후반전은 서울대-하버드-고려대의 3강 구도로 좁혀졌다. 네 번째 에이스 매치는 팀 전원이 패배할 때까지 대결을 이어가는 릴레이 배틀 형식으로 펼쳐졌다.
서울대는 압도적 기량을 보여주며 에이스 선발전 1,2,3위를 휩쓸었고 구사일생한 고려대의 김정민은 에이스 매치에서 네 명의 플레이어들을 혼자서 제압하는 압도적인 실력을 선보였다. 반면 하버드는 서울대와 고려대의 집중 공세에 고전을 겪었고 7회에 이어질 메인 매치에서 충격적인 전개가 예고되며 관심을 더욱 치솟게 했다.
공개 직후 올해 최고의 예능으로 급부상한 신개념 뇌지컬 서바이벌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새 회차가 공개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현역가왕’ 전유진 “하...망했어요”
- 이현도 “듀스 30주년 맞아 컬래버 준비”
- 포켓돌 김광수 “유준원 돌아온다면 30억 소송 취하…함께 가겠다”
- 임영웅, 2024 시즌그리팅 출시...‘매력부자 남친’ 변신
- “요즘 시대 예능”...전현무→엄지윤 ‘강심장 VS’, 新조합 귀환[종합]
- ‘강심장 VS’ 엄지윤 “MC들 호흡, 10점 만점에 2점”...이유는?
- ‘강심장 VS’ 문세윤 “대상 출신 MC? 전현무가 현재 챔피언”
- 뉴진스→스트레이 키즈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1차 라인업
- ‘강심장 VS’ 전현무 “강호동·이승기 워낙 잘해...처음엔 MC 고사”
- ‘더트롯쇼’ 손태진, 데뷔 첫 1위...“올해 가장 의미있는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