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방치형 게임 '보노보노 뭐하니?' 글로벌 정식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노보노 뭐하니?'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 '보노보노'의 지적재산권(IP)를 기반으로 따뜻한 세계관과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방치형 힐링 시뮬레이션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개발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는 네오위즈가 맡았으며, 일본 서비스는 자회사 게임온이 담당한다.
이용자들은 '보노보노 뭐하니?'에서 주인공 캐릭터 보노보노와 숲 속 친구 등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이들과 함께 시설을 건설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재료 채집 후 요리를 통해 음식도 제작 가능하며, 액세서리와 가구를 만드는 모습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고구마 뽑기, 바다 속 토토 터치하기 등 간단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보노보노 뭐하니?'는 글로벌 172개국에 출시됐으며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총 4개국의 언어가 지원된다. 글로벌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진주 500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한편 '보노보노'는 1986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되면서 누적 발행 950만 부를 넘긴 이가라시 미키오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다. 아기 해달 보노보노와 다람쥐 포로리 등 등장인물의 유쾌한 일상이 담긴 것이 특징이다.
'보노보노 뭐하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