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은♥진태현, 윤석열 대통령 만났다‥기부·나눔단체 초청행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시은, 진태현 부부가 2023 기부·나눔단체 초청 행사에 참석했다.
12월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2023 기부나눔단체 초청 행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밀알복지재단을 비롯한 14개 기부나눔단체의 단체장과 기부자, 홍보대사를 대통령실로 초청해 나눔 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배우 박시은, 진태현 부부가 2023 기부·나눔단체 초청 행사에 참석했다.
12월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2023 기부나눔단체 초청 행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밀알복지재단을 비롯한 14개 기부나눔단체의 단체장과 기부자, 홍보대사를 대통령실로 초청해 나눔 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각 단체에 성금을 기부하고 참석자들과 환담을 가졌다.
박시은 진태현 부부는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했다. 박시은 진태현 부부는 각각 2014, 2015년 밀알복지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2015년 결혼하며 부부 홍보대사로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결혼 전부터 각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후원금 전달 등 다방면으로 나눔 문화 확산해 기여해온 이들은 결혼 이후에도 기부라이딩, 브릿지바자회 등 취약계층을 위한 기금마련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나눔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에는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8년에는 2018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환담 자리에서 박시은 진태현 부부는 "취미활동을 좋은 일과 연결해보면 어떨까 고민하다 기부라이딩 등 다양한기부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고, 지금까지 23명의 장애아동 가정에 의료비를 전달해 기적 같은 변화를 목격했다"며 "이 같은 기적들은 우리 부부만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니라, 우리 캠페인에 동참한 수 천여명의 기부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독 기억에 남는 한 아이가 있다. 보조기구 없이는 한 걸음 내딛는 것조차 어렵던 14살 남자 아이인데, 이 아이를 위해 기부라이딩을 진행해 수술비와 재활치료비를 지원한 적이 있었다. 나중에 밀알복지재단에서 아이가 자전거를 혼자 탈 수 있을 정도로 건강 상태가 호전됐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더 많은 사람들의 힘이 모이면 더 많은 기적을 만들 수 있다고 느꼈다"며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는 바람도 전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말 미안해” 율희 최민환 결혼 5년만 파경, 세 아이 양육권 합의 어떻게? [종합]
- 이혜영, 전남편 이상민 ‘아는형님’ 대기실 문 발로 뻥 “떨렸지만 일부러”(짠한형)
- 이혜영 “신동엽 날 만지고 싶어 질척, 몸 달아 본성” 폭로 기관차 폭주(짠한형)
- 박군♥한영 집 최초공개 “옷방에 노래방 부스, 대출 갚으려 포도그림” (동상이몽2)
- “최초 열애 커밍아웃” 정우성, 10년 만난 여친→이지아 공개 열애 재조명
- 막내딸 이효리, 투병 중인 父와 겨울산책…뭉클한 투샷
- 이혜성 볼륨감 이 정도였나, 누드톤 밀착 상의 입고 뽐낸 글래머 자태
- 이동건 “동생 20살에 멈춰, 호주가서 유골 안고 한국 돌아와” (미우새)[어제TV]
- ‘서울대 출신 조각가’ 조우종 母, 서울대 며느리 정다은과 신경전(동상이몽2)
- 전교 1등 자퇴, 알고 보니 언니도 자퇴 “명문대 입학 불구 나쁜 본보기” 후회(터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