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솔로곡 ‘디 애스트로넛’ MV 1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곡으로 '억 단위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 보유하게 됐다.
진이 솔로 곡 뮤직비디오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지난 2018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솔로 곡 '에피파니'(Epiphany)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4일 오후 11시 8분경 1억 회를 돌파했다. 진이 솔로 곡 뮤직비디오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지난 2018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솔로 곡 ‘에피파니’(Epiphany)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10월 발표된 ‘디 애스트로넛’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2022년 11월 12일 자)에 51위로 진입하고,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2022년 11월 4일 자)에서 6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성적을 남겼다.
이 노래는 팝 록(Pop rock) 장르에, 목적지 없이 흘러가기만 했던 ‘나’의 모든 꿈을 찾게 해준 이들을 ‘너’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진은 작사에 참여해 아미(ARMY.팬덤명)에 대한 애정을 가사에 담았고, 보컬리스트 진의 새 면모를 드러내 솔로 아티스트로서 무한한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콜드플레이(Coldplay)가 곡 작업에 동참해 환상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디 애스트로넛’ 뮤직비디오는 지구에 불시착한 진이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것들이 있는 지구에 남기로 결심하고 ‘진정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묘사했다. 곡 작업에 동참했던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국민 엄마’ 김해숙 ‘슈돌’ 내레이터 출격
- 이이경, 인간 쓰레기인가…박민영 두고 송하윤과 불륜(‘내 남편과 결혼해줘’)
- 엠넷,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빌드업’ 론칭...내년 상반기 방송
- 박서준 남용 ‘더 마블스’, 마블 역사상 가장 망한 영화로[MK무비]
- ‘혼례대첩’ 로운 조이현에 반전 고백 엔딩...사랑이 꽃피는 단오
- ‘마에스트라’ 이영애, 완벽을 위한 광기…美친 연기력 보소
- ‘완벽한 결혼의 정석’ 미국→스페인 74개국 1위
- ‘현역가왕’ 린, 오늘 무대 등판…“관상부터 트로트 가수”
- ‘서울의 봄’ 500만 목전...‘싱글인서울’ 흥행 적신호[MK박스오피스]
- 한석규, 29년 만 MBC 복귀…‘이토록 친밀한 배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