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쥐가 먹은 훠궈→박쥐 마라탕' 中 식품 위생에 경악
백지은 2023. 12. 5.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김영철이 충격적인 중국의 위생 관리 상태에 경악했다.
5일 방송된 SBS '김영철의 파워FM'에는 장선이 기자가 출연해 중국 식품 위생 논란에 대해 설명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방송인 김영철이 충격적인 중국의 위생 관리 상태에 경악했다.
5일 방송된 SBS '김영철의 파워FM'에는 장선이 기자가 출연해 중국 식품 위생 논란에 대해 설명했다.
최근 중국의 알몸 김치와 소변 맥주에 이어 훠궈 식당 주방에서 쥐가 소고기를 뜯어먹고, 마라탕에서 박쥐의 날갯죽지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오고, 안후이성의 한 정육점에서는 직원이 생 양고기를 치아로 뜯는 모습이 공개돼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이에 김영철은 "조작이 아니고 정말 일어난 일이냐. 우리나라도 중국 식품 수입을 많이 하지 않나"라고 경악했고, 장 기자는 "소비자 경각심만으로 소비를 줄이는 건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고물가에 따른 외식 물가가 급등하면서 '알몸 김치' 사건 이후 급감했던 중국산 김치 수입량을 끌어올리고 있다. 중국 당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 더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조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노현희 눈물 “이혼 후 일당 7만원 인형탈 알바해, 더 이상 버틸 여력 없다” ('베짱이')
- “그렇게 하면 안되죠!”. 정우성, 경호원에게 정색…비주얼 보다 더 완벽한 팬 향한 마음에 '환호'
- 이혜영 폭로 “날 만지려던 썸남 신동엽, 이상민과 결혼식에 사회”(짠한형)[종합]
- '한영♥'박군, '7살때 이혼 父→결혼 2주 뒤 사망'…“가수 된 것도 모르셨다”
- 한혜진 “10월 10일에 결혼” 폭탄선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