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규, 프로파일러 변신…30년만 MBC 드라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한석규가 30여 년 만에 MBC 드라마에 출연한다.
한석규의 MBC 복귀는 '호텔'(1995) 이후 29년 만이다.
2021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당선된 한아영 작가 작품이다.
남궁성우 EP는 "MBC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한석규씨가 돌아와 의미있다. 프로파일러로 분해 딸을 의심·추적하고 수사 대상으로 마주한다는 설정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한석규가 30여 년 만에 MBC 드라마에 출연한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가제)는 한국 최고 프로파일러 '장태수'(한석규)가 살인 범죄와 연관된 딸의 비밀을 알며 겪는 딜레마다. 태수는 프로파일링이라는 단어가 생경한 시절부터 자진해 범죄 행동 분석관 길을 걷는다. 경찰 조직 내에서 독보적인 존경·신망을 얻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모든 것이 송두리째 흔들린다. 자신의 전부인 외동딸을 지키기 위해, 진실을 밝히려 고군분투한다.
한석규의 MBC 복귀는 '호텔'(1995) 이후 29년 만이다. 내년 하반기 금토극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멧돼지 사냥'(2022) 송연화 PD가 연출한다. 2021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당선된 한아영 작가 작품이다. 3년간 공을 들여 미니시리즈로 개발했다. 남궁성우 EP는 "MBC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한석규씨가 돌아와 의미있다. 프로파일러로 분해 딸을 의심·추적하고 수사 대상으로 마주한다는 설정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