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디 아스트로넛' MV, 1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곡으로 '억 단위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 보유하게 됐다.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4일 오후 11시8분경 1억 회를 돌파했다.
진이 솔로 곡 뮤직비디오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곡으로 '억 단위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 보유하게 됐다.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4일 오후 11시8분경 1억 회를 돌파했다. 진이 솔로 곡 뮤직비디오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10월 발표된 '디 아스트로넛'는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2022년 11월12일 자)에 51위로 진입하고,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2022년 11월 4일 자)에서 6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성적을 남겼다.
'디 아스트로넛'는 팝 록 장르에, 목적지 없이 흘러가기만 했던 '나'의 모든 꿈을 찾게 해준 이들을 ‘너'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진은 작사에 참여해 아미(팬덤명)에 대한 애정을 가사에 담았고, 보컬리스트 진의 새 면모를 드러내 솔로 아티스트로서 무한한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콜드플레이가 곡 작업에 동참해 환상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디 아스트로넛' 뮤직비디오는 지구에 불시착한 진이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것들이 있는 지구에 남기로 결심하고 '진정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묘사했다. 곡 작업에 동참했던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