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 본상 14개 `최다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이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4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4개 등 총 14개의 본상을 받으며 올해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작으로 대상 16개를 포함해 총 68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노션은 대상 3개, 금상 4개, 은상 1개, 동상 2개, 특별상 2개 등 본상 총 12개를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이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4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4개 등 총 14개의 본상을 받으며 올해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작으로 대상 16개를 포함해 총 68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 광고상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14개 일반 부문과 2개 특별 부문에 총 2600편이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제일기획의 대상작은 △알바몬 '알박아, 알바여'(TV영상 시리즈 부문) △코오롱몰 '너, 보는 눈 있잖아?'(TV영상 단편 부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 Ⅳ '헬스테이션'(프로모션 부문) △X(옛 트위터) '#세이브버즈'(옥외 부문) 등 4개다.
이노션은 대상 3개, 금상 4개, 은상 1개, 동상 2개, 특별상 2개 등 본상 총 12개를 수상했다.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크래프트 부문), 현대자동차 '이름을 모르는 자동차'(크리에이티브 시너지 부문), 무신사 '백그라운드 도네이션' (공익광고 부문) 등이 대상을 받았다.
HS애드는 LG '클린테크' 캠페인으로 인쇄광고 부문에서, 대홍기획은 롯데지주 '승진왕'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협회는 이번 출품·수상작에 대해 "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분석이나 효율적인 매체 집행이 많았다"며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인쇄·영상물을 제작한 사례도 늘었다"고 설명했다.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대한민국 광고가 기술을 만나 더 정교해진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사회, 문화, 경제 전반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큰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리는 2023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된다.박은희기자 ehpar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예`가 된 유학생 동창…가스라이팅으로 1억6000만원 뜯겨
- 모텔서, 공중화장실서 아기 잇따라 살해한 30대女…"친부 누군지 몰라"
- `홀로 복귀` 피프티 피프티 키나, 첫 정산금으로 1000만원 기부
- "검증 안된 내용"...의사 겸 방송인 여에스더, 식약처 전직 과장에 고발 당해
- 부부싸움 중 남편이 둔기로 아내 살해…"머리 다쳤다" 119 신고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