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미팅 끝나야 알 것 같다” 류현진의 새 팀, 나흘간 ‘윤곽’ 드러날까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윈터미팅이 끝나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메이저리그 스토브리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윈터미팅이 4일(한국시간) 시작됐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6)의 새 팀에 대한 윤곽도 나올 수 있다.
결국 윈터미팅을 통해 대어들의 갈 곳이 정해지면, 이들을 놓친 팀들이 류현진에게 눈길을 돌리는 시나리오를 예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기자] “윈터미팅이 끝나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메이저리그 스토브리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윈터미팅이 4일(한국시간) 시작됐다. 7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6)의 새 팀에 대한 윤곽도 나올 수 있다.
이번 윈터미팅은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진행된다.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관계자와 에이전트들이 전부 모이는 자리. 수많은 계약이 터지는 자리이기도 하다.
류현진의 대리인 ‘악마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도 윈터미팅에 참석한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 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류현진의 새 팀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 수 있다. 2023시즌 종료 후 류현진의 한화 복귀 가능성이 제기됐다. 그러자 보라스는 “류현진은 내년에도 미국에서 던진다”고 못을 박았다. “메이저리그 여러 구단의 관심이 크다”고도 했다.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발언일 수도 있고, 진짜 그럴 수도 있다. 현시점에서는 무엇도 알 수 없다. 보라스의 수완에 달린 일이다. 그리고 수완이라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에이전트이기도 하다.
류현진은 일단 기다리고 있다. 지난달 13일 한국시리즈 5차전이 열린 잠실구장을 찾았다. 당시 “운동하며 지내고 있다. 몸 상태는 좋다. 일단 에이전트의 설명을 들어봐야 한다. 윈터미팅까지 끝나고, 아마 12월 중순 정도 되면 뭔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지금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냉정하게 봤을 때, 류현진이 특급 FA는 아니다. 현지에서 ‘주목할 30대 중후반 FA’로 꼽기는 하지만, 우선순위로 봤을 때 뒤로 밀릴 가능성이 높다.
일단 ‘최대어’ 오타니 쇼헤이에 관한 관심이 가장 뜨겁다. 선발투수 중에는 블레이크 스넬, 조던 몽고메리,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 등이 있다.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는 야마모토 요시노부도 현지에서는 최상급 FA로 꼽는다. 같은 사례로 나가는 이마나가 쇼타도 있다.
결국 윈터미팅을 통해 대어들의 갈 곳이 정해지면, 이들을 놓친 팀들이 류현진에게 눈길을 돌리는 시나리오를 예상할 수 있다. 경험이 풍부하고, 능력이 검증됐으며, 몸값이 높지 않다는 강점이 있다.
특히 올시즌 건재를 알렸다는 점이 중요하다. 지난해 팔꿈치 인대접합수술을 받으면서 긴 시간 자리를 비웠다. 올해 돌아와 11경기 52이닝, 3승 3패, 평균자책점 3.46을 올렸다. 강속구 투수는 아니지만, 정교한 제구를 바탕으로 상대 타자를 요리할 수 있다.
과거처럼 에이스 소리를 듣지 못할 수도 있다. 1~2선발은 무리일 수도 있다. 그러나 하위 선발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이다. ‘1티어’는 아닐지 몰라도 ‘2티어’에서 충분히 괜찮은 옵션이다.
1살 어리고, 역시나 팔꿈치 수술에서 돌아온 마에다 겐타가 디트로이트와 2년 2400만 달러 계약을 맺었다. 류현진에게 나쁘지 않은 신호다.
이번 윈터미팅에서 계약 소식이 나올 수도 있다. 그렇지 않더라도 큰 문제는 아니다. 대략적인 윤곽만 그릴 수 있어도 이후를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뇌섹녀’ 서동주, 현실감 없는 비키니 몸매 공개...화보인 줄
- 조인성, ‘어쩌다 사장3’에서 어쩌다 이렇게 됐나…“정말 일하고 있나?”
- “박수홍, 잘못된 행동하려는 경우 많았다”..손헌수, 박수홍 생각에 ‘눈물’(‘속풀이쇼동치
- 기안84, 이시언 ♥서지승 비공개에 “낙하산으로 띄워주는 것같다고. 망한 채널에서 뭔 걱정”(
- 이경규, 한혜진♥기성용 결혼 비하인드 “나한테 상의해.. 한혜진이 먼저 기성용 父 만나 설득”
- ‘매출 2016억’ 여에스더, 식품표시광고법 위반으로 고발당해…여에스더 측 “해석 따라 달라질
- 고윤정, 의외의 대식가 “냉면+밥 추가해서 삼겹살 2인분.. 고기만 최대 3인분”
- 장윤정, “메이크업 직접, 의상 선택 어려워” 콘서트장 뒷모습 공개...비밀병기까지 공개(‘도
- 김원효, 코미디언 출신 김영민에게 저격글…‘개콘’ 비판에 “내시 하나 내놓고 무슨”
- 기안84 “이시언 유튜브 순이익으로 전환.. 적자 벗어났다”→한혜진에 ‘남편 만들기’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