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한국산업융합학회 학술대회서 우수논문 발표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의과학대학교 재학생들이 지난달 23~24일 창원 그랜드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산업융합학회 추계 학술대회'에 참가해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산업융합학회가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융합 산업 포럼 분야에 대한 일반논문·특별 세션을 포함해 약 120편의 논문이 접수돼 발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융합기술 등 다양한 분야 학술발표 진행
㈔한국산업융합학회가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융합 산업 포럼 분야에 대한 일반논문·특별 세션을 포함해 약 120편의 논문이 접수돼 발표됐다.
이번 대회에는 주요 성장동력원으로 주목받는 첨단기계, IT, NT, BT 등의 융합기술 분야를 비롯해 제조 IT기술의 핵심 분야인 지능로봇, 제어 계측, 해양 자원 플랜트, 비전·센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술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동의과학대에서는 재학생 중심으로 다수의 팀이 참가했으며 뛰어난 연구 역량과 짜임새 있는 발표력으로 차상민(전기자동차과), 이동규, 허준영(디지털융합기계과) 학생이 우수논문 발표상을 받았다.
차상민 학생은 ‘화재 예방 마스크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사용됐던 마스크에 물을 캡슐 형태로 제작해 필요에 따라 화재 예방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산업 융합 시스템 세션에 대해 발표했다.
이동규 학생은 자동차 내장 부품 FUSION 360과 MODEX 3D를 활용해 사출 후 변형 예측을 비교했으며 허준영 학생은 건설용 철근 이음용 커플러 잔류변형 감소를 위한 구조설계·강성에 대해 발표했다.
김만호 전기자동차과 지도교수는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참여한 많은 학생이 자부심을 품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느꼈을 것 같다”면서 “최고 수준의 취업과 질을 보유하고 있는 동남권 최고의 전기자동차과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나 “군부대 행사 중 돌발사고 당해” 아찔한 순간 (놀던언니)
- AV여배우 오구라 유나, 韓예능상 논란…“줄 사람 없냐”vs“파급력 무시 말라” [종합]
- '억만장자 큰 손 달려든다' NYM, 이정후 영입 큰 관심
- 조준호, 김연경과 열애설? "대선수와 그런 영광에 감사"
- ‘어제처럼’ 가수 J, 미국인 남편과 일상 공개 (사랑은 아무나 하나2)
- 블랙핑크 로제, 블랙 드레스로 과감 노출…섹시미 물씬 [DA★]
- 남편의 선 넘은 욕설 들은 MC 소유진 “부하 직원에게도…” (오은영 리포트)
- 박연수, 전 남편 송종국 저격? “#양육비, 분노 전 경고”
- 사기 결혼→위자료 안 주려는 남편…학벌+집안 다 거짓 (물어보살)
- ‘경찰도 당해’, 백종원 ‘밥도둑 혐의’로 체포 아닌 납치 될 듯 (백패커)[TV종합]